카카오 채널

제9회 대구펫쇼, 올해는 사상최대 행사로 준비 완료.

박태근 2015-04-06 00:00:00

국제 도그쇼와 캣쇼도 함께 열려..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대구시수의사회와 엑스코가 주관하는 제9회 대구펫쇼가 오는 5월 9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된다. 올해 9회째를 맞는 펫쇼는 국내외 80개 업체가 참가하여 500개부스 규모로 개최되며, 국제 도그쇼와 밀키웨이 캣쇼가 동시에 개최된다.

한국애견연맹이 주관하는 국제도그쇼는 무려 1,600두가 참가하여 FCI 인터내셔널 도그쇼, KKF 도그쇼, KKF애견미용 컨테스트를 진행한다. 또한 애견한마당 행사(스피드킹애견달리기, 애견OX퀴즈 등)도 열려 많은 애견인의 참여가 기대된다.

밀키웨이 캣펜시어는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캣쇼를 준비하고 있으며, 뿐만 아니라 고양이한마당을 기획하여 애묘인을 위한 대중적인 행사도 선보일 예정이어서 고양이를 키우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이어질 듯하다.

이번 펫쇼에는 내추럴발란스, 유한양행, 내츄럴코어 등 국내외 대표 사료업체가 대거 참가하고 LG유플러스, 도기파크 등 각종 용품 및 서비스업체가 신제품을 선보여 펫산업의 현주소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그리고 대구시수의사회가 진행하는 「반려동물 사랑나누기」행사에는 어린이수의사체험, 동물건강상담 행사 등이 마련되었으며, 수성대학교는 '애견기본미용센터'를 운영하여 간단한 미용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그리고 곤충류, 파충류, 조류, 관상어류 등 다양한 관련 동호회가 참가하여 참관객들이 소동물과 교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해에 처음 개최되어 큰 사랑을 받았던 승마체험은 올해 더욱 확대하여 진행될 예정이며, 동물을 주제로 한 단편영화가 행사기간동안 지속적으로 상영될 예정이다.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참관객은 간단한 방식을 통해 현장에서 SNS경품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많은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가장 큰 사랑을 받았던 유료입장객 선착순 사료 증정 이벤트는 올해도 변함없이 진행된다.

국내 최대규모의 펫쇼(Pet Show)로 성장한 대구펫쇼는 올해 더욱 다양하고 의미있는 부대행사들과 함께 전국적인 관심을 모아 반려동물 애호가 3만 8천명 이상이 참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반려동물에 대한 시민의 관심제고와 반려동물 문화 확산은 물론 관련 산업발전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입장료는 일반인 6,000원, 초등학생 및 20인 이상 단체 4,000원이며, 대구반려동물전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을 하면 2,000원이 할인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petshow.co.kr)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엑스코 기획전시팀 053-601-5395)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