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러브펫멀티펫샵, 부산화명점에 28호점 오픈

박태근 2015-02-13 00:00:00

수준 높은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모든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게 특징

반려동물시장이 꾸준히 몸집을 키워가는 가운데, 대기업이나 중견기업에서도 시장의 가능성을 보고 반려동물 관련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실제로 작년에는 반려동물 사업 진출을 도모하는 기업체가 많았던 해이기도 하다. 애견용품 판매부터 애견관련 복합시설사업까지 그 범위도 매우 넓다. 이렇게 많은 기업체가 시장에 뛰어들고 잇는 것은 시장규모가 앞으로 더욱 커질 것이라는 확신 때문이다.

이러한 반려동물시장의 활성화는 창업시장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애견샵 또는 애견카페 등의 아이템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는 것. 하지만 쉽게 시작을 하지 못하는 데다 막상 시작을 하려고 해도 준비해야할 것들이 너무 많다. 그리고 전문적인 지식이 없고, 점점 고급화 되어가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소비자들의 높은 니즈와 변화하는 트랜드에 제대로 따라가지 못해 샵을 오픈한다 하더라도 경쟁력을 갖추지 못하는것도 사실이다.

반려동물 시장의 증가와 더불어 다양한 애견샵, 애견카페 프랜차이즈 회사가 있지만 그 중에서 러브펫코리아의 '러브펫 멀티펫샵'과 같이 10년 이상 직영점을 운영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문적인 지원시스템을 갖춘 프랜차이즈로 시작하면, 자격증이나 전문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창업이 가능하다.

러브펫멀티펫샵, 부산화명점에 28호점 오픈

러브펫멀티펫샵은 2014 제15회 한국프랜차이즈 산업협회 신생브랜드상을 수상하며 2014년 주목받는 신생 브랜드임과 애견샵, 애견카페 창업이 주목받는 신규 사업임을 입증한 프랜차이즈 본사로써 이미 일반 애견인들 사이에서는 매장 이용의 만족도가 높은 편 이다. 이는 서울이라는 지역에만 국한된게 아닌 전국적으로 브랜드 인지도가 알려지고 있으며 무엇보다 경남지역에서 유독 주목을 받고 있다.

2014년 부산 강서구에 부산지사점을 시작으로 2015년 1월에는 부산 북구 화명동 롯데카이저 캐슬아파트 상가 내 기존의 와플반트 롯데카이저점이 있던 자리에 19평으로 새롭게 오픈하였다. 부산북구점은 10년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있는 미용강사 출신이라 개인으로 샵을 오픈해도 될법 하지만 러브펫코리아 본사의 체계적인 교육과 본사지원을 믿고 프랜차이즈로 시작하였다.

부산화명점은 애견용품판매 및 애견호텔, 애견미용, 강아지 유치원, 애완동물 호텔, 분양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한 매장에서 모두 제공하는 멀티 컨셉으로, 점점 고급화 되어가는 반려동물 소비시장의 수준 높은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모든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게 특징이다.

차별화된 전략으로 전국에 브랜드 저변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데, 이렇게 빠른 확대가 가능한 것은 업계 경력자 또한 인정하는 러브펫코리아 본사의 전문적인 지원시스템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애견훈련사, 반려동물 간호사로 구성된 본사 직원들이 창업을 적극 지원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도 쉽게 창업이 가능하다. 애견샵이나 애견카페를 하기에 적합한 상권조사부터 체계적인 교육, 매장오픈 준비부터 매장 오픈 이후에도 물품 공급부터 서비스까지 계속 지원해서 가맹점주는 영업에만 집중할 수 있다.

실제로 현재 매장을 운영 중인 가맹점주 중에는 반려동물 관련 업에 종사하지 않은, 강아지, 고양이를 좋아해서 시작하는 초보자가 대부분이다. 본사의 지원을 믿고 시작한 경우가 많은데, 매장운영 부분에서 큰 만족을 느끼고 있다고 알려졌다. 동네에 분포되어 있는 기존의 영세한 애견샵이 아닌 카페형 인테리어를 도입한 품격 있는 매장을 운영하기 때문에 자부심을 가지고 운영하는 가맹점주들이 많다.

러브펫멀티펫샵, 부산화명점에 28호점 오픈

러브펫멀티펫샵, 부산화명점에 28호점 오픈

러브펫멀티펫샵, 부산화명점에 28호점 오픈

애견샵창업 프랜차이즈 '러브펫코리아'의 관계자는 "반려동물 관련 사업을 개인이 준비하기에는 어려움이 크다. 상권조사, 오픈 준비 및 매장 인테리어부터 시작해서 반려동물에 관한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하고 제공해야 하는데, 이러한 루트를 확보하기가 힘들다"고 말하면서, "따라서 러브펫코리아와 같이 전문적인 본사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로 시작하는 게 좋다"고 전했다.

한편 '러브펫코리아의 '러브펫멀티펫샵'은2014 제15회 한국프랜차이즈 산업협회 신생브랜드상을 수상 이후 경상남도 지역에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면서 부산 강서구에 부산지사점을 시작으로 부산 북구 화명동 롯데캐슬에 부산화명점 오픈 하였다. 2015년에는 부산화명점을 시작으로 일산 식사점, 인천부평점, 강남논현점, 창원, 마산, 경북구미, 부산해운대, 부산영도 등을 오픈할 예정이며, 이마트에브리데이와 홈플러스익스프레스 등 대형마트, 대형쇼핑몰 같은 특수상권에 입점도 가능하도록 본사에서 적극 지원하고 있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