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글로벌녹색경영연구원(이하. 녹색연)이 주최하고 KBS탤런트 극회에서 주관하는 유기견돕기 콘서트와 바자회가 인천시 계양구 서운공원 야외에서 열렸다.
'유기동물을 위한 최준용의 재능기부 콘서트&바자회'라는 이름으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오전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이 되었으며, 녹색연 최근영 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새정치민주당 최원식 의원, 탤런트 김호영, 탤런트 이경영의 축사가 이어졌다.
또한 최원식 국회의원과 녹색연에서는 반려동물 산업과 문화에 도움을 준 이들에 대한 표창과 감사패 전달 행사도 진행했다.
개그맨 화니가 진행한 2부 행사는 독수리 태권도 시범단의 오픈행사를 시작으로 가수 성희재, 팝페라 가수 씨클라인, 성악가 테너 권순태 씨의 공연으로 가을 정서와 야외가 어울리는 행사로 이어졌다.
KBS탤런트 극회 소속 연기자들인 탤런트 이병준, 최준용, 박정우, 이경영, 이영재는 노래와 장기를 선보이는 시간을 마련해 방송에서는 볼 수 없었던 재능을 펼치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은정, 김호영, 백찬기, 권민 등 20여명의 연기자들이 방문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기간 함께 진행된 바자회는 25개의 애견관련 기업들이 물품을 협찬하여 부스운영을 하였으며 행사의 수익금과 수익물품은 전액 인천에 위치한 반려동물 사랑연합으로 지원하게 된다.
이번 행사와 같이 인천 지역 경영인들과 시민들의 참여가 인천시에 소재한 유기견보호소에 지원하여 같은 지역 내에서 도움을 주고받는 부분은 이미 반려동물 문화선진국에서는 자주하는 행사로 마을공동체, 지역공동체의 개념으로 상호 유기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데 의미가 있는 행사였다.
이번 행사 진행을 위해 탤런트 황우연 씨와 청담이상 구월점의 서남종 대표, 러브펫 최인영 대표, 내추럴발란스 윤성창 부사장이 사회 각층에게 도움을 요청하여 기업인과 연기자, 애견인들과 인천시민이 함께하는 성공적인 행사로 개최되었다.
박태근 기자(massman@nate.com) /포토기자 이형구(ynotstudi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