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용 유기농 펫푸드 전문 회사인 ㈜ 이레본 박상오 대표이사가 10월6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열린 '2014 대한민국 소통경영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레본의 박상오 대표이사는 3년 연속 대한민국 소통경영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2014 대한민국 소통경영 대상'은 한국경제매거진이 주최하고 금융위원회, 국토교통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기업청, 대한상공회의소 등이 후원하고 있으며 '소통하는 기업문화'를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모범적인 기업을 대상으로 소통경영 전략과 프로그램 현황 및 실적, 사내 복지 문화, 온·오프라인에서의 활동 등의 평가와 공적자료 심사를 통해 수상 기업을 선정한다. 또, 고객은 물론 내부 직원과 소통하는 기업을 토대로 가깝고 친근하며 권위적이지 않은 기업을 선정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 날 수상 소감에서 박상오 대표는 "우리 회사는 앞으로의 먹거리 걱정을 하지 않는다. 직원이 100명도 되지 않은 작은 규모지만 지난 10여년 전 불모지였던 우리나라 펫푸드 시장에 참여하여 올해 프리미엄 펫푸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한 것처럼 글로벌 펫푸드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레본은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의 그린바이오 과학기술연구원과 MOU를 체결하여, 인적.물적 교류를 확대하고 반려동물용 기능성 식품을 공동으로 개발하기로 했다. 또, 한국동물매개심리치료학회와도 MOU를 체결하여 동물매개치료 분야의 활성화와 연구를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