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양파즙 효능, 잘못 먹으면 오히려 '피로감'이 쌓인다?

정희정 2019-04-16 00:00:00

양파즙 효능, 잘못 먹으면 오히려 '피로감'이 쌓인다?
▲양파즙 효능(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양파는 우리에게 익숙한 식재료다. 영양소가 풍부하고, 다양한 효능이 있다.특히 양파는 양파즙으로 만들어 섭취했을 때, 효능을 빠르게 볼 수 있다. 양파즙의 효능과 부작용, 집에서 양파즙 만드는 법에 대해서 소개한다.


양파즙 효능

양파즙 효능을 살펴보면, 양파즙에는 퀘세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지방 및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것 등을 방지해주며 고지혈증과 더불어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된다. 양파즙에 들어있는 퀘세틴은 세포의 염증이나 상처의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데, 그 이유는 활성산소와 과산화지질의 세포 위협을 줄여주기 때문이다. 또한, 양파즙 효능 중 하나인 '크롬' 성분은 포도당 대사의 항상성을 유지해주며 인슐린 작용을 활발하게 해준다. 양파즙은 혈전(피떡)이 생기는 그것을 방지해주며 뇌혈관에 이상이 생기는 뇌졸중의 위험성을 낮추어주기도 하기 때문에 각종 질병 예방을 위해 양파즙을 먹는 것도 좋다.

양파즙 효능, 잘못 먹으면 오히려 '피로감'이 쌓인다?
▲양파즙 부작용 및 복용법(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양파즙 복용법

양파즙 복용법을 알아보자. 일반적으로 양파는 효능을 제대로 보려면 양파 껍찔까지 통째 먹는 것이 바람직하다. 양파를 통째 먹으려면 양파껍질을 다섯시간 정도 달인 양파물이나, 양파즙을 먹으면 된다. 양파즙 효능 및 보관기관은 1년 정도로 긴 편이다. 양파즙은 금방 상할 수도 있어 반드시 냉장보관해야 한다. 양파즙은 껍질째 갈아서 만들거나 토마토, 당근 등 다른 과일·채소를 함께 넣어 주스로 만들어 하루 1~2회, 아침 공복, 저녁식사 전에 먹으면 좋다.


양파즙 부작용

양파즙 부작용도 있다. 양파즙을 오랫동안 섭취하게 되면 간에 무리가 올 수 있다. 이로 인해 양파즙 부작용으로 피로감이 생길 수 있다. 만약 양파즙 다이어트를 위해 식사는 하지 않고, 양파즙만 먹게 되면 위장에 큰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피해야 한다. 위가 안 좋은 사람도 공복에 양파즙을 섭취하는 것을 좋지 않다.


집에서 양파즙 만들기

집에서 양파즙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1. 깨끗히 씻은 양파를 4등분한다.

2. 10인용 밥솥에는 양파 7개, 4인용 밥솥에는 양파 5~6개를 넣어 물을 500ml 넣는다.

3. 밥솥의 '찜기능'을 누르고 40분을 기다리면 간단하게 집에서 양파즙을 만들 수 있다.


[팸타임스=정희정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