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료회사 내추럴발란스의 유기견보호소 재능기부 봉사단 "블루엔젤"이 400여마리 유기견을 보호하고 있는 안성의 "300마리 강아지의 행복한 보금자리" 보호소에 방문하였다. 5회를 맞고 있는 블루엔젤 봉사단은 지난 5월 30일 5기 자원봉사를 시작하였으며 중앙애견미용학원, 펫맨, 리케이, 브랜덤 펫북, 다운이엔지, 빅러브3, 애견신문의 후원사와 함께 진행되었다. 특히 장윤주, 송경아, 한혜진, 혜박등 국내 탑모델이 소속되어 있는 모델에이전시 "에스팀"의 모델들 15명과 함께해 시원시원한 유기견 보호소 봉사 모습이 이뤄졌다.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자원봉사는 일찌감치 중앙애견미용학원의 선생님과 학원생들이 유기견들의 털을 시원하게 미용하는 것을 시작으로 내추럴발란스와 리케이 직원들은 소각장 만들기, 예초기로 보호소 주변정리를 맡았다. 또한 펫북의 임직원과 빅러브3의 임BJ, 이찬종소장, 다운이엔지 김선만대표를 비롯 일반 자원봉사자들은 애견목욕과 구석구석 견사청소를 하였다. 에스팀의 남자모델들은 이불빨래와 청소, 여자모델들은 유기견 산책과 견사청소를 하였다.
중앙애견미용학원의 각 부위별 미용중
안성의 "300마리 강아지의 행복한 보금자리"보호소는 200여평 공간을 빌려 현재 400여마리의 유기견들이 생활하고 있는 곳으로 사설보호소중에 적은 공간에 효율적인 시설과 유기견을 관리하는 사람들의 이동 동선까지 잘 고안이 되어 짜임새 있게 운영되고 있었다. 또한 실내와 실외 자유롭게 유기견들이 생활할수 있으며 실내에는 에어컨들 설치가 되어 쾌적한 여름을 지낼 예정이라고 한다.
이번 5기 블루엔젤 봉사단은 그간의 수차례 자원봉사 경험으로 봉사자들이 각각의 영역별로 짜임새 있고 능동적으로 활동하여 안정적인 유기견 자원봉사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소각장을 만들고 있는 리케이, 내추럴발란스 직원들
잠깐 휴식시간을 갖고 있는 다운이엔지 김선만 대표
쓰레기는 끝이 없어라.
중앙애견미용학원의 머리숙여 배밀기중
깔끔한 야외 견사 모습
중앙애견미용학원의 각 부위별 미용중
목이 잡힌건 잠깐, 시원한건 올 여름 내내
돌아가며 삽질하기
너는 베고, 나는 쓸고.
보호소 옆 탄천으로 유기견 산책중
갸날픈 유기견을 안고 오는 임BJ
전체 무장하고 유기견 봉사중..
사람품이 그리워라
남자모델의 긴 기럭지로 이불 널기중
쾌적한 시설의 실내견사
다음에는 함께해요. 여러분..
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 풀무원아미오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좋아요’ 많이 받으려고 ‘자신이 키우는 반려견 학대한’ 틱톡 스타
죽은 자식 보내지 못하고 ‘몸에 이고 다니는 어미 돌고래’
6개의 다리를 갖고 태어난 기적의 강아지
폐그물과 플라스틱에 온몸 감겨 도움 요청한 ‘멸종위기 고래상어’
“어차피 치킨이니까..” AI 살처분, 살아있는 채로 포크레인에 짓눌려 죽는 닭
‘정체불명 테러’에 남은 평생 흑조로 살아가야하는 백조
‘코끼리를 살려주세요’ 인간의 밀렵으로 상아 없이 태어나는 코끼리
‘한입만 주면 안 잡아 먹지!’ 캠핑장에 나타난 야생 사자
‘나 좀 살려주개’ 표범과 화장실에서 7시간 갇혀있던 강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