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초 대구 애완동물전에 이어 이번 부산국제애완동물전에 참여한 A업체는 그간 서울과 수도권에만 홍보 마케팅을 집중했었는데 올초 대구 애완동물전을 참가하고 나서 지방 매출이 수직상승했다며 부산 국제반려동물박람회도 같은 이유로 참여하게 되었다고 한다.
대부분의 애견관련 행사가 서울과 수도권에 집중이 되어 있다보니 매출이 지역별로 편차가 심했었는데 지방행사를 본사차원에서 지원하게 되면서 지방 대리점의 동기부여및 지역별 애견인들의 성향과 구매패턴을 분석하여 차후에 마케팅 자료로 활용할수 있다며 능동적인 홍보 마케팅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행사를 하면서 지출되는 고정비도 적지 않지만 지방고객에 대한 감사와 보은의 방법중에 가장 확실하고 효과적인게 박람회에 참여하는 것이라며 회사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과의 직접적인 대면으로 다양한 목소리를 들을수 있는 의미있는 행사라고 이야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