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휴식 공간을 찾을 때 잇점이 있다. 우선 애견의 취향에 맞는 조건에서 찾아야한다. 거기다 언제어디서라도 접근성이 좋아야 하며, 얼마나 애견에게 다양한 마음에서 다가가는지을 생각해 봐야 한다.
"우리 애견카페는 항상 유기견과 함께 합니다. 이제 애견 성장도 좋은 시설을 갖추고 신뢰의 폭이 넓은 곳에서 쉬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이는 지난10일 오후 6시경 대구시 수성구 황금동에 위치한 애견카페 쏭앤독 송지수 대표의 말이다.
이곳은 황금네거리에서 중동교 방향 우측 채선당 바로옆에 있다. 지난해 4월 10일 현재의 사옥으로 오픈했다. 무엇보다 눈에 띄는 것은 송 대표의 자랑처럼 넓은 공간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이다. 1층에서 2츨 건물이 외관에서 보면 너무나 정겹고 아담하다 애견 체험실을 포함해 휴식처가 이채롭다.
이처럼 공간만 넓은 것이 아니다. 그 속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종류들이목이 많다. 크게 나눴을 때 1층에는 강아지들을 한 '스위밍풀'과 각종 애견의류,애견용품 등이 있고, 2층은 메뉴뿐 아니라 애견 목욕실,미용실,살균 드리이실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특히 애견을 위한 물놀이 셋트,급속 기도기는 눈여겨 볼 점이다. 고객과 애견이 함께 놀고 즐길수 있는 최고 시설이라 보면 된다.이곳에서 있는 동안 애견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게 했다. 고객에게 인기가 있는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는 법이다. 언제 어디서나 남에겍 구애받지 않고 애견을 풀어놓고 거기서 놀이기구는 물론 애견 장남감도 배치돼 있다. 모두 애견을 위한 서비스 차원이다.
서비스는 이것만이 아니다. 애견을 두고도 고객에게 맞는 먹거리가 가능하다. 김밥,분식,커피는 물론 쥬스,샐러드와 스프및 주류,음료수를 비롯한 맛난 메뉴로 애견 장비, 고급시설에서 마음놓고 먹을수 있는게 장점이다.오로지 애견만을 바라보는 애견을 자식같이 아끼는 바램이 있는 덕분이다.
이에 대해 송 대표는 "애견이 하나라도 더 편안하게 쉬는것에 만족합니다"라고 대답했다. 다양한 애견 정보는 쏭앤독(ssongdog)을 클릭하면 잘 알수있다.
오전 11시에 개점하여 오후 12시에 폐점하는 쏭앤독은 여러가자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지만 아직 완성된 것이 아니다. 차후에도 애견들이 더욱 안심하게 이용할수 있도록 애견 유치원도 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과정을 준비중에 있다.
마지막으로 송 대표는"체계적인 것보다는 고객이나 애견에게 정말 필요한 것들을 주겠다는 것이 솔직한 마음이지요. 또한 이곳시설을 이용하고 고객들이 다시 찾아와 줄때가 제일 보람을 느낍니다."라고 웃으며 한마디를 전했다.
애견카페 이용문의; (053) 248-8098.
김병철 기자 byungchul6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