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 출처 : 123RF |
아침식사는 걸러서는 안되는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식사이다. 하지만 직장인은 직장에 늦을까 아침식사를 소홀히 하거나, 커피 한 잔만 마시고 출근하는 경향이 있다.
건강전문매체 WebMD의 기사에 의하면 "아침 식사는 하루를 시작하는 에너지를 줄 뿐 아니라 체중 조절과 업무 수행 향상 등 많은 이점과 연관된다"고 지적했다. 식탁에서 아침식사를 하는 것이 어렵다면 출근 후 책상에서 아침식사를 하는 것도 건강을 위해 고려해 볼 일이다. 다음은 직장인들을 위한 간편하고 영양 많은 아침식사 메뉴들이다.
1. 오트밀 - 만약 아침식사로 오트밀을 선택했다면 저녁에 미리 만들어 두는 것을 권장한다. 요리한 오트밀을 개별 용기에 나누어 담고 냉장 보관했다가 매일 출근 후 가열하거나 혹은 상온에서 먹으면 된다.
![]() |
▲ 사진 출처 : 123RF |
2. 오버나잇 오트 - 만약 아침식사를 데우는게 불가능하거나 차가운 오트를 좋아한다면 오버나잇 오트를 권한다. 이것은 조리가 매우 쉬워 아침식사로 훌륭하며 책상에서 먹기에 안성맞춤인 음식이다.
3. 시리얼 - 시리얼은 요리가 필요 없고 단지 책상 서랍에 시리얼, 그릇, 그리고 스푼을 보관할 여유 공간만 있으면 된다. 사무실에 냉장고가 있다면 우유팩을 그곳에 저장하거나 매일 집에서 휴대용 머그잔에 우유를 가져와도 된다.
4. 그래놀라 - 집에서 다양한 그래놀라를 쉽게 만들 수 있으며 우유와 함께 간단하게 먹을 수 있다. 여기에 요거트, 오트밀 또는 치아 푸딩을 얹어 먹을 수 있다.
![]() |
▲ 사진 출처 : 123RF |
5. 요거트 - 사무실 냉장고에 요거트를 보관하거나 매일 집에서 가져올 수 있다. 요거트에 신선한 과일과 그래놀라를 첨가해 먹으면 아침 식사를 더욱 풍성하게 해줄 것이다.
6. 달걀 - 아침 식사에 더 많은 단백질을 공급하고 싶다면 달걀을 권장한다. 삶은 달걀을 준비하거나 전날 밤 미니 프리타타 같은 요리를 미리 해 놓으면 아침에 여유 시간을 가질 수 있다.
7. 머핀과 즉석에서 구운 빵 - 만약 굽는 것을 즐긴다면 주말 동안 머핀을 구워 포장해 놓고 출근길에 가져오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8. 치아 푸딩 - 치아 푸딩은 디저트 같은 느낌을 주지만 치아씨드는 오메가 3가 함유되어 있어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 식사로 훌륭한 음식이다.
9. 땅콩버터를 바른 잡곡 토스트 - 땅콩버터는 간식뿐 아니라 아침식사 대용으로도 더할 나위 없이 좋다. 게다가 땅콩버터는 책상 서랍에 보관할 수 있어 토스트만 준비하면 된다.
![]() |
▲ 사진 출처 : 123RF |
10. 스무디 - 스무디는 음료로 생각되지만 아침식사로도 손색이 없다. 전날 밤 스무디를 만들어 아이스 큐브로 얼려 개별 용기에 나눠 담아 놓는다.
WebMD에 의하면, 아침식사는 단백질이나 통곡물을 첨가한 건강식으로 섭취해야 하며 지방과 고칼로리식은 피해야 한다고 권했다. 아울러서 "아침식사를 한 사람이 아침식사를 거른 사람보다 몸무게가 덜 나가는 경향이 있다. 아침식사를 거르면 칼로리를 줄일 수 있을 것처럼 보이지만 아침식사를 거른 사람은 점심식사를 비롯하여 하루 종일 더 많이 먹게 돼 칼로리 조절이 어려워진다"고 한다. 따라서 아침식사를 먹으면 체중 조절에 유리하다!
여기에 더하여 WebMD는 아침식사는 건강한 생활 습관 중 하나이며, 운동과 함께 칼로리 균형을 유지하는 좋은 방법이 된다고 강조한다.
[2월 제철음식] 몰린 피로·과로 해소하는 ‘꼬막’ 삶기와 비빔밥 양념장 만들기
혈압 정상범위 유지 비법? ‘혈관청소’ 돕는 새싹보리 분말 효능
바이러스 타파, 면역력에 좋은 음식은? 차가버섯부터 대추생강차까지
[피부노화방지] 먹는 콜라겐·히알루론산 섭취량 넘기면, 신경통 부작용?
보스웰리아 온찜질 vs 냉찜질 뭐가 좋을까? 연골에 좋은 음식, 활용법은
2020 설 연휴, 초간단 명절 음식 종류와 ‘알토란’ 황금 레시피
‘아삭’한 다이어트 음식 레드비트·콜라비 효능과 먹는 법
암 발병률 높이는 만성염증, 노니 효능으로 없앨 수 있을까?
2020 경자년은 쥐띠 해, 남녀노소 좋아하는 LA갈비 만드는법과 설날 인기선물세트 추천
국내 사망률 1위 암 차가버섯 효능 도움될까?...러시아산 분말가루 '인기' 끓이는 법 제대로 알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