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농식품부, '미안해, 고마워' 동물사랑 사생대회 개최

애견신문 편집국 2013-05-22 00:00:00

전국 초등학생 대상으로 6월 1일 대전에서 개최

'2013 동물사랑 사생대회'가 오는 6월 1일(토) 대전 오월드에서 개최된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가 주최하는 이번 사생대회는 대국민 동물보호 캠페인 '미안해, 고마워!'의 일환으로 집에서 기르는 동물은 내 가족이라는 생각을 어린이들에게 심어주고, 사람과 공존하는 동물에 대한 고마움과 사랑의 마음을 일깨우기 위한 행사다.

사생대회의 주제는 '동물사랑'이며 동물을 사랑하는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대회 참가비는 없으며 오는 5월 28일까지 '미안해, 고마워!' 캠페인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sorrynthanku)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 어린이와 동반 학부모 1인에게는 대전 오월드 입장권 및 기념 티셔츠가 지급될 예정이며 당일 행사장에서는 반려동물에 대한 사랑의 마음을 직접 표현하는 서명 포토존과 동물등록제에 대한 안내가 부대 행사로 진행된다.

수상작은 오는 6월 20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대전역, 메가박스 어린이 도서관 등에서 순회전시 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사생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동물에게 사랑을 표현함으로써 동물과 교감하는 순수한 마음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며,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동물의 의미를 다시 생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