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교육신문이 주최하고, (주)비즈맘 EQ두이노 코딩교실이 주관하는 '온라인 코딩 페스티벌' 행사가 8월 23일부터 10월 31일까지, 2달여간 진행된다.
코딩교육은 학생들의 논리적인 사고력을 키워주는 교육과정이란 매력 때문에 그 어느 때보다 교육열기가 뜨거운 과정 중 하나이며, 2018년 중학교를 시작으로, 2019년에는 초등학교에서도 의무교육과정으로 코딩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본 행사는 EQ두이노 코딩교구를 이용하여 코딩수업을 받는 학생이라면 누구라도 '온라인 코딩 페스티벌'에 참여할 수 있으며, 2달 간격으로 제시되는 미션과제를 4회 이상 완료한 학생들에게는 월간교육신문이 수여하는 상장과 기념메달이 제공될 예정이다.
본 행사를 주최한 ㈜비즈맘 EQ두이노 코딩교실 관계자는 "코딩 페스티벌의 미션과제는 난이도에 따라 기본과제와 고급과제의 2가지로 제공되며, 고급과제는 개인이 아닌 팀활동을 통하여 과제를 해결하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담당하는 강사진들은 학생들이 미션을 수행하는 동안 절대 교육생들의 코딩 작업활동에 관여할 수 없고 고급과제에 한하여 간단한 방향 제시만 가능하다"라고 얘기했다.
한편, EQ두이노 코딩교실은 전국 방과후학교 및 학원, 공부방 등에서 학생들에게 익숙한 로봇키트를 이용하여 코딩수업을 진행하여 쉽고 직관적인 코딩교육을 위하여 교육지원시스템을 코딩 프로그램 내에 직접 탑재하여 전자교재 형태로 수업이 이루어진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온라인 코딩 페스티벌'의 미션과제는 주관사인 (주)비즈맘 EQ두이노 홈페이지 상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박태호 기자 fam3@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