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유현준 기자 ] 사상 최대의 가계 부채로 서민 경제가 고통 받고 있다, 한 가정당 100만 원의 수입이 들어온다고 한다면, 가계부채로 27%의 비용이 소진되고 있는 만큼 출산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들이라면 예상외의 지출이 늘어나지 않도록 태아 보험을 통해서 준비하는 것이 현명하다. 태아 보험은 자녀의 학자금, 유학 비용 같은 교육 자금은 물론, 실제 발생하는 병원비에 대한 보장 받을 수 있는 실손 보험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다.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 전문가는, 태아 보험을 올바르게 가입하기 위해서는 3가지 point tip을 주목하라고 말한다.
1. 맞춤형 보험을 선택하라
태아 보험은 보험사, 가입시기, 보장, 만기, 특약 선택에 따라서 보험료부터, 보장내역까지 달라질 수 있다. 출산 시 발생할 수 있는 선천이상, 저 체중아, 미숙아 육아비용, 인큐베이터 비용, 주산기질환 치료비, 입원비에 해당하는 병원비에 대해서 보장해주는 태아 담보 특약은 출산을 준비하고 자녀를 키우는 가정이라면 필수적으로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산모의 건강 상태, 임신 상태 (자연임신, 쌍둥이임신, 인공수정 임신 등)에 따라 맞춤형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2. 태아 보험 가입시기를 잘 체크해라
태아 보험에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태아 담보 특약은 손해보험사 임신 22주, 생명보험사 23주 이내에 가입해야만 가입이 가능하다. 단, 태아 보험 가입시기를 지났다고 해서 가입하지 않기보다 태아 담보 특약을 제외한 어린이보험의 형태라도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3.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활용해라.
태아 보험은 손해보험, 생명보험사를 비롯해 대략 15개 정도의 태아 보험 상품이 존재하는 만큼. 태아 보험 상품을 한꺼번에 비교견적 받을 수 있는 비교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는 최소 한 개 이상의 보험을 비교견적 받을 수 있으며 전문 상담 사에게 무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유현준 기자 fam3@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