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박태호 기자 ]
미세먼지가 우리 삶에 자리 잡은 현재 피부는 위험에 노출되고 있다. 최근 천식, 알레르기비염, 눈병은 물론 미세먼지로 인해 생긴 피부병으로 병원에 내원하는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미세먼지는 피부장벽을 허물고 피부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피부트러블로 이어지기 쉽다. 날씨로 인한 피부 컨디션은 꾸준히 관리하며 예방할 수밖에 없다. 이때 피부과 의사, 화장품 업계, 겟잇뷰티 전문가가 강조하는 것은 첫째도 둘째도 클렌징이다.
피부트러블원인 중 하나인 미세먼지를 완전히 차단할 수 없기 때문에 집에서 돌아온 후 어떤 방법으로 클렌징 하느냐가 피부좋아지는법의 관건이다. 자칫 클렌징을 등한시하다가는 민감성피부가 될 뿐 아니라 그 어떤 피부좋아지는법을 실천해도 소용없을 가능성이 크다.
만약 자신이 클렌징을 신경 쓰는데도 트러블이 생기고 피부트러블 원인을 모르겠다면 자신이 쓰는 클렌징 제품을 점검할 필요가 있다. 겟잇뷰티와 같은 프로그램에서 추천하는 폼클렌징, 입소문이 난 클렌징폼, 천연세안제 등 다양한 제품 중에 본인의 피부타입에 따라 골라 쓸 것을 추천한다.
클렌징폼추천 제품으로는 젤 타입, 워터 타입, 밤 타입, 티슈 타입 등 제형이 다양한 편이다. 젤 제형의 폼클렌징은 보습력이 탁월해 클렌징 후 얼굴이 당기지 않고 촉촉하므로 보통 민감성피부에게 권한다. 워터 타입은 물 같은 제형으로 사용감이 산뜻하여 지성피부, 수분부족지성피부(수부지)에 적합하다. 마지막으로 밤 타입은 고체 클렌징이며 얼굴 온도로 녹이면 오일 클렌저가 되는 특징이 있어 건성피부가 쓸 수 있다. 그밖에 젤, 밤, 워터 클렌징추천 외에 오일, 티슈 등도 겟잇뷰티, 순위사이트, 로드샵 등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다.
미세먼지클렌징을 하며 피부트러블을 예방하고 모공케어를 해야 하는 사람은 여성만이 아니다. 남성 역시 남성폼클렌징, 남성세안제를 이용해 피부를 관리할 필요가 있다. 매일 면도를 해야 하는 남자의 모공에는 쉽게 미세먼지가 침투해 피부트러블원인이 된다. 제품별 클렌징폼사용법을 숙지하고 폼크렌징추천 제품으로 세안한다면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지키는 것이 가능하다.
한경비즈니스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브랜드의 RS 원스텝 오일 클렌저는 아이라인,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등 피부에 밀착된 각종 메이크업 제품은 물론 피부 노폐물까지 말끔하게 클렌징해주는 제품이다.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세안 후에도 촉촉한 느낌을 누릴 수 있다. 물과 잘 섞이는 친수성 클렌징오일로서 미세먼지로 인한 트러블예방, 모공정화 등을 돕는다.
1960NY 휘핑 클렌저는 천연유래계면활성제가 함유된 데일리 폼클렌징이다. 마일드한 식물성 세정 성분 사용으로 민감성피부클렌징 순한폼클렌징 제품으로 적합하다. 별도의 각질 관리가 필요 없기 때문에 매끈하면서 생기 넘치는 피부로 가꾸는 데 기여한다.
TS 아크네 클렌징 폼은 과잉피지, 묵은 각질 등의 노폐물 관리 기능이 있어 모공케어에 도움을 준다. 식약처에서 허가받은 의약외품으로 미세먼지로 인한 여드름, 트러블 예방에 탁월하다. 번들거리는 피지를 제거하고 싶은 이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며 남성클렌징폼으로도 적합하다.
그리고 TS 훼이스 타올은 세안만으로 모공 사이 쌓인 노폐물을 관리해주는 클렌징추천 제품이다. 특수 루프 기술 공법으로 제작되어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고 클렌징 할 수 있다. 따로 각질 제거 할 필요 없이 세안만으로 모공 사이사이 깊숙하게 쌓여있는 노폐물과 피지를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 아이가 사용해도 안전하다.
박태호 기자 fam3@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