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박태호 기자 ]
지난 9일 2017년 8월 검정고시 시험이 이루어졌다. 전국의 검정고시 응시생들은 국어, 영어, 수학, 과학, 사회, 한국사 등 필수 6과목과 도덕, 기술가정, 음악, 체육 미술 선택 1과목을 치르게 된다. 오는 8월 28일 합격자 결과가 발표되고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의 기쁨을 안게 되며, 고등학교 졸업과 동등한 학력을 갖출 수 있게 된다.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의 경우 검정고시에 합격하면 원서 접수가 가능하다.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는 항공 정비 단일 전문 교육 기관으로 J79, J85와 같은 최신 엔진은 물론 국내에 2대밖에 없는 JT-3C엔진도 보유하고 있어 항공 정비사를 꿈꾸는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는 학교이다.
항공정비과정(면허), 항공기계정비과정, 항공시스템정비과정, 항공부사관과정, 항공안전공학과정, 항공정비해외유학과정, 항공정비공학과정 등 7가지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고, 생의 흥미와 적성, 진로에 따라 본인에게 적합한 과정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개별 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입학 예정자뿐만 아니라 기계나 전기전자, 항공, 입시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주기적인 체험 학교를 통해 학생들이 항공 정비를 몸소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하고 있다. (오는 26일 체험 학교가 진행될 예정이며, 학교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는 학생들의 내신이나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인적성면접(70%), 학업능력평가(20%), 신체검사(10%)를 통하여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현재 예비 신입생 모집 중이며, 학교 홈페이지에서 원서 접수 가능하다.
박태호 기자 fam3@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