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맞춤형 논문컨설팅그룹 '더 마스터클래스', 소그룹 무료 강좌 개최

함나연 2017-08-04 00:00:00

가을학기를 대비한 질적연구, 통계분석방법 및 체계적 글쓰기까지
맞춤형 논문컨설팅그룹 '더 마스터클래스', 소그룹 무료 강좌 개최

[팸타임스 함나연 기자 ]

맞춤형 논문컨설팅그룹 '더 마스터클래스'는 2017년 가을학기를 준비하는 일반/특수대학원 재학, 수료생 및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8월 23일(수), 8/26(토)일 양일에 걸쳐 논문작성법 및 통계특강 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 강좌에서는 힉술지, 학위 논문에 적용될 통계분석방법과 체계적인 논문 작성법, 과학적 글쓰기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1강인 통계강의는 기본적인 확률통계의 가설과 검정 등 통계분석 기법강의, 체계적 고찰 (Systematic Review)을 통한 메타분석, SPSS를 이용한 활용 수업을 병행할 예정이다. 1강을 진행하는 전진 박사는 고려대 공학박사로서 미국 University of Connecticut 이학박사 학위를 함께 보유하고 있으며, 독일 Max-Planck Institute 근무 경력을 바탕으로 SCIE급 논문 11개, 국내외 발표논문은 30여편을 보유하고 있다.

2강은 논문분석 방법 가운데 질적연구분석방법과 과학적 글쓰기에 대한 전문적인 강의로 이뤄진다. 강의를 맡은 김주원 박사는 경희대학교 경영학 박사로서 국내 경영학술지에 처음으로 'Managerial Wisdom'에 대한 질적연구 논문을 게재했다. 또한,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강사로 활동 중이며 벤처기업연합회의 '기업가 정신 지혜' 등 6권의 저서를 집필한 전문 작가로서도 활동 중이다. 특히, 질적연구에 대한 학문적 요구가 시급한 현재 학문의 시류를 반영할 때 질적연구에 대한 기본적 이해와 함께 효율적인 과학적 글쓰기에 대한 심도있는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3강인 논문작성법 강의는 법학, 정치, 행정등 인문사회과학 전반의 질적 문헌연구 및 음악, 무용, 체육 등 예체능 전공자가 힘들어하는 논리 전개와 목차 설정, 문헌연구방법, 논문 작성시 유의점 및 기타 다양한 팁(TIP)을 강의하며 더 마스터클래스의 논문 컨설팅 진행 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소개로 구성된다. 3강을 담당할 신규하 박사는 서울대 법학 박사로서 카이스트 미래전략대학원과 서울대 법학연구소 연구원 경력을 바탕으로 인문사회과학과 문화예술분야의 논리전개와 목차설정, 문헌연구 방법, 논문작성시 유의점 및 더 마스터클래스의 논문컨설팅 진행 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소개를 담당한다.

더 마스터클래스 관계자는 "이번 강좌는 올해 1월 특강에 참석했던 고객들의 호응을 반영하고, 논문컨설팅 전문 그룹으로 인정받고 성장하는 더 마스터클래스가 되기 위해 기획됐으며, 석,박사학위 논문 및 학술지를 준비하는 고객 서비스 확대의 일환" 이라고 전했다.

맞춤형 논문컨설팅을 지향하고 있는 '더 마스터클래스'는 획일화된 방법의 지도가 아닌, 고객의 상황과 니즈에 부합하는 세분화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연구계획서, 선행연구검토, 통계분석, 질적연구분석, 체계적 글쓰기 등 분야별로 전공 박사들의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1:1 논문 코칭(Coaching)을 경험할 수 있다.

한편, 이번 강좌는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더 마스터클래스 당사 컨설팅룸에서 진행되며, 강좌당 4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강좌의 상세한 커리큘럼은 당사 홈페이지를 참고하고 참가 신청은 2017년 8월 21일(월)까지 더 마스터클래스 고객센터와 대표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함나연 기자 fam4@pcss.co.kr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