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박태호 기자 ]
여성들은 하루에 평균 29분을 들여 10개의 제품을 사용해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영국 화장품 유통사 Superdrug가 여성 2,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여성들은 과하지 않은 자연스러운 모습을 연출하기 위해 매일 29분을 소비하고 10개의 제품을 사용한다고 전했다.
여성 5명 중 1명은 자연스러운 느낌을 내기 위해 더 많은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고 답했다. 또한, 응답자의 3명 중 1명은 '생얼'로는 절대 외출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여성은 물론, 남성들도 화장하는 요즘, 좀 더 간편하고 빠르게 제대로 된 메이크업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찾는 이들이 많다. 간편하고 빠른, 그러나 효율적인 메이크업을 원하는 이들에게 씨씨크림(CC크림)이 적합하다.
씨씨크림은 'Color Correction' 'Color Control' 등 다양한 뜻을 갖고 있는데, 통상적으로 기존의 비비크림이 갖고 있던 기능에 피부 보정과 미백, 커버, 화이트닝 등 스킨케어 기능까지 더한 올인원 메이크업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1960NY 브랜드의 캡슐 씨씨크림은 여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간 멀티 씨씨크림이다. 젤타입 제형에 연핑크색 작은 캡슐들이 촘촘히 박혀있다. 캡슐 씨씨크림은 바다포도 추출물과 촉규근 추출물이 함유돼 수분을 보충해주고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아울러 본연의 피부인 듯 자연스럽게 미세 잡티를 커버해 준다.
메이크업을 할 때 기초 단계 직후에 바로 발라 수분크림, 톤업크림, 미백크림, 화이트닝 제품을 한 번에 대신할 수 있다. 특히 요즘같이 폭염이 이어지는 날씨에 겹겹이 해야 하는 메이크업의 수고를 덜어주는 올인원 멀티 씨씨크림을 사용하면 좋다.
씨씨크림은 스킨케어 마무리 단계에서 적당량을 손에 덜어 피부 결에 따라 골고루 펴 발라주는 것이 좋다. 이때 피부에 충분히 흡수되도록 톡톡 두드리며 발라주면 깨끗하고 매끈한 피부로 연출이 가능하다.
박태호 기자 fam3@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