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박태호 기자 ]
(사)한국치유요가협회는 젠링을 창시한 마키를 초청해 '젠링요가 지도자 과정&마스터 과정 TTC(Teacher Training Course)'를 8월 28일부터 9월 1일 5일간 서울 엔드림센터(n90 Square)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젠링은 요가, 필라테스, 휘트니스, 개인PT, 스포츠센터 등 모든 운동을 시작하기 전의 스트레칭, 워밍업에 활용이 가능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스트레칭뿐 만 아니라 마사지, 코어트레이닝을 동시에 할 수 있으며 통증완화, 치유효과, 림프순환과 혈액촉진의 효과에 도움되는 것으로 미용과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과에 도움된다. 또한 휴대가 간편해 실용적인 아이템 중 하나다.
젠링요가 자격증은 요가·필라테스 강사 및 교육생, 요가·필라테스 센터운영자, 휘트니스짐 강사 및 교육생, 개인 PT 진행자들에게 선호되는 유망자격증 중 하나이다.
젠링요가 지도자 과정 수료자에게는 젠링요가 자격증과 젠링근막릴리즈 자격증이 발급되며 마스터과정을 교육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이 자격증 소지자는 일반인에게 젠링을 가르칠 수 있다.
젠링 마스터 과정을 수료하면 젠링요가마스터 자격증과 젠링근막릴리즈마스터자격증이 발급되며 한국에서 젠링요가 지도자를 양성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더불어 젠링아카데미 현판 또한 증정된다.
이번 TTC를 진행하는 젠링 창시자인 마키 나오히로는 신체운동연구가, NPO 일본 웨이브 스트레칭 협회 이사장이자 마키스포츠 대표이다. 그는 수십 년 연구 끝에 유연성과 안정성을 좌우하는 바디아치로 제작된 인체공학적 특허품인 젠링을 직접 디자인 및 개발, 보급하고 있다.
젠링요가 지도자 과정은 8월 28일~30일까지 3일간 열리며 젠링 근막 릴리즈 강습, 젠링 요가 강습, 베이직Ⅰ,Ⅱ 등 총 3일, 22시간을 진행한다. 젠링요가 & 젠링 근막릴리즈에 대한 자격증발급비는 각각 별도이다.
젠링요가 마스터 과정은 8월 31일~9월 1일까지 2일간 열리며 젠링요가, 젠링근막테라피요가 등 자격증 소지자에 한하며 8시간을 진행한다. 젠링마스터 자격증발급비는 별도이다.
젠링의 역사와 효과를 바탕으로 새롭고 다양한 젠링 사용법을 배울 수 있으며 근막릴리즈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고, 요가 아사나와의 접목을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올바른 사용법을 전수받을 수 있다. 이번 TTC는 젠링을 창시한 마키 대표가 내한하여 직접 진행하는 과정이므로 많은 관계자들이 눈여겨 보고 있다.
한편, '젠링요가 지도자 과정 & 마스터 과정 TTC'와 관련된 내용은 마이요가 홈페이지나 전화로 직접 문의하면 된다.
박태호 기자 fam3@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