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함나연 기자 ] 8월을 맞아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됐다. 주말 혹은 휴가 기간을 이용해 국내외로 여행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짧은 휴가 기간동안 특별한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강원도 동해안을 찾는 것도 한 방법이 될 것이다.
수도권에서 가까운 거리에 인접해 있으며, 동해안 중에서도 속초는 서울과 가깝게 위치한다. 화암사를 비롯해 설악산 울산바위, 속초 아바이마을, 영금정, 대청봉 등 관광 명소들은 둘러보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
속초 여행의 백미는 다채로운 먹거리다. 아바이순대, 명태, 닭강정 등 속초의 명물과 함께 현지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신선한 해산물과 자연산 회, 대게는 관광객들이 잊지 않고 찾고 있다.
그 중 별미로 즐기는 대게는 부드러운 속살과 고소한 내장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특히 속초 대게 맛집으로 알려진 '동명항게찜'에서는 대게찜을 속초에서 최저가로 판매하고 있어 관광객들은 물론, 현지인들도 주로 찾고 있는 곳이다.
대게, 킹크랩 등 당일 공수한 신선한 해산물만을 취급하여 중간 유통 과정을 없애고 가격 거픔을 빼 소비자들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동명항게찜의 메인 메뉴인 푸짐 세트 주문 시, 큰 대게는 물론 자연산 회, 물회, 게딱지밥 등 25여 가지의 해산물 요리를 함께 먹을 수 있다.
한편, 속초 동명항에위치한 동명항게찜은 동해안을 볼 수 있는 전망도 갖추고 있어 관광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함나연 기자 fam4@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