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박태호 기자 ]
계속되는 폭염 속 까맣게 타는 피부색보다 더 신경써야할 것은 바로 당신의 피부 속 수분이다. 선케어 제품만 꼼꼼하게 바르면 간단하게 자외선 차단을 할 수 있는 것에 비해 피부 수분은 그렇지 않기 때문. 24시간 미스트를 뿌리기도 힘들고 매일 화장을 해야한다면 자외선 차단제와 함께 피부 수분 유지에 효과적인 제품을 찾는 것이 좋다.
흔히 피부 속 수분은 건성 피부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잘못된 상식이다. 지성 피부 또한 피부 속 수분이 부족하면 그 자리를 유분이 메우기 때문. 건성과 지성의 모든 특징을 다 가지고 있는 복합성 또한 마찬가지다. 더위와 습기로 인해 피부 속 수분이 증발하면 그 자리를 과다 분비된 피지와 유분이 대신 채우게 된다. 과다 분비된 피지와 유분으로 인해 메이크업은 무너지고 피부 표면에 먼지가 달라붙어 트러블을 유발하는 등, 과도한 유분으로 인한 고민이 여름철 모든 여성들의 관심사일 수 밖에 없는 이유다.
이러한 여성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혼쇼(Honsho)에서 최근,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이 가능한 신개념 루스 파우더인 노고홈 컴플리트 스무딩 파우더를 출시했다. 지성만 파우더를 쓴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기존 파우더들의 장점에 수분감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여름 파우더는 물론 파우더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사계절 내내 사용이 가능하다. 노고홈파우더 특유의 수분감으로 인해 강한 피부 밀착력, 가벼운 발림성 덕분에 사용 즉시, 피부 속은 촉촉하고 겉은 보송하게 마무리된다. 때문에 소비자들로부터 '파우더 인생템'이라 불리며 알려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피부에 은은한 핑크빛 생기를 더해주는 벚꽃 추출물을 시작으로, 피지 흡착에 효율적인 화산재성분은 피부에 촘촘한 장벽을 만들어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준다. 또한 바다의 오이라 불리는 해삼의 성분 중 연골, 뼈, 각막 등에 널리 분포된 결합 조직인 '콘드로이틴'은 피부 탄력을 높여주며 피부 속 수분 증발을 막는다. 이 외에도 보습과 재생에 효과적인 세라마이드3, 위치하젤, 마데카소사이드, 호호바오일 등 착한 성분들로 피부 자극없이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온라인 상에서 '파우더 인생템'이라 불리며 다양한 소비자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혼쇼 관계자는 "더위가 길어짐에 따라 여름 파우더 수요가 더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며,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부응하는 더 많은 이벤트와 정보전달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런칭 후 계속 된 인기로 '파우더 인생템'이라 불리는 '혼쇼 노고홈 컴플리트 스무딩 파우더'는 현재 온라인몰에서 50% 이상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박태호 기자 fam3@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