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박태호 기자 ]
프로폴리스는 꿀벌들이 식물의 꽃이나 잎, 수목들에서 뽑아낸 물질에 자신의 침과효소 등을 섞어서 만든 물질로 세포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활성산소로 인한 산화 작용을 억제하는 천연물질로 알려져 있다.
이처럼 항산화작용이 우수한 프로폴리스 성분은 천연 페니실린으로도 불리우며 많은 이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 일상 속 꾸준한 섭취로 건강을 챙기자는 명목의 '프로폴리스 요법'이 등장하게 됐다.
프로폴리스를 꾸준히 섭취해주면 면역력이 증강되어 바이러스로 인해 발병되는 감기 및 비염 등의 호흡기질환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프로폴리스는 '염'자가 붙는 각종 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주면서도 의약품이 아닌 건강식품이라 어디서든 쉽게 구매할 수 있다.
하지만 프로폴리스의 맛은 매우 쓰고 향이 독해 먹기 꺼려하는 이들이 대부분이다. 건강유지를 위해 섭취하고자 마음을 먹어도 특유의 향과 맛 때문에 꾸준히 먹기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포브스 주최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받은 스페쉬에서 선보이는 '프로폴리스 츄어블'은 이 같은 단점을 보완해 남녀노소 거부감 없이 프로폴리스 섭취를 가능하도록 했다. 기존 천연비타민이나 피로회복제처럼 간편하고 가볍게 먹을 수 있도록 상쾌한 민트맛을 냈으며, 씹어먹을 수 있는 말랑한 캡슐 형태로 어린이도 쉽게 섭취할 수 있다.
1일 2회, 1회 2캡슐 섭취하면 되며 복용법은 기존 영양제와 크게 다르지 앉지만 씹어먹을 수 있기 때문에 물 없이도 삼킬 수 있어 간편하다. 100% 호주산 프로폴리스를 함유한 것 외에도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돕는 아연과 비타민A, 비타민D도 들어간 것이 장점이다.
또 피부 점막을 형성하고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영양소를 함유했기 때문에 미용에 신경 쓰는 이들에게도 추천할 수 있으며, 골다공증 발생 위험률을 감소시키는데도 도움을 줘 갱년기 이후 여성들이 섭취하기에도 적합하다.
한편, '프로폴리스 츄어블'을 출시한 건강식품 브랜드 스페쉬는 연령별, 기능별로 다양한 종합비타민 영양제 제품을 선보이며 건강식품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박태호 기자 fam3@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