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박태호 기자 ]
최근 임플란트 시술을 받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 나이에 상관 없이 젊은 층에서도 임플란트 시술을 받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어 임플란트에 대한 인식도 달라졌다. 임플란트 시술 방식도 다양해졌는데, 요즘에는 하루만에 임플란트가 가능한 즉시임플란트가 선호되고 있다.
즉시임플란트는 치아발치부터 치근 식립, 임시치아까지 단 하루 만에 시술을 진행하는 임플란트 방식으로,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시술에 대한 계획을 수립 후 시술을 진행해야 수술 위험도를 줄일 수 있고 부작용 및 재수술 확률도 현저하게 낮출 수 있기 때문에 치과 선택에 있어 신중을 기해야 한다.
최근에는 임플란트 수술 전 덴탈 3D CT나 아나토마지 가이드를 이용한 정밀진단이 시행되고 있는데, 여러 장의 단면 사진을 겹쳐 촬영하여 결과물을 컴퓨터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상에서 입체적으로 표현이 가능하기 때문에 턱 뼈는 물론 신경관, 치아상태까지 볼 수 있어 가상수술도 가능하다. 이로 인해 임플란트 시술 기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고, 더 나아가 임플란트 결과를 환자가 미리 확인할 수 있어 임플란트 시술에 대한 걱정도 줄어들었다.
강남구에 위치한 임플란트 전문 병원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이정택원장은 "첨단장비를 통한 임플란트 식립을 위해 우수한 정품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의료진의 세밀한 치료와 풍부한 노하우가 함께 병행되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나타낼 수 있다" 며 "저렴한 임플란트 비용을 맹신하기 보다는 의료진의 경력과 임플란트 재료 등 다양한 각도를 살펴보고 임플란트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박태호 기자 fam3@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