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성공적인 펌·염색 위해 헤어팩으로 단백질 채워야

박태호 2017-07-29 00:00:00

성공적인 펌·염색 위해  헤어팩으로 단백질 채워야

[팸타임스 박태호 기자 ]

자외선과 잦은 파마, 염색은 건강한 머릿결을 방해하는 요소다. 머릿결이 손상되는 이유는 강한 자외선이 모발을 약하게 만들고 탄력을 잃게 하며 건조함과 푸석푸석한 머릿결을 만들기 때문이다.

그리고 파마를 하면 모발의 바깥층인 큐티클이 손상되어 탄력이 떨어지고 윤기도 사라져 거칠어진다. 그리고 염색약의 산화제가 모발을 크게 손상시킨다. 모발건강에 최악은 파마와 염색을 같이하는 경우다. 이때 모발끊김현상도 경험할 수 있다.

우리 모발은 케라틴이라는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다. 머릿결 손상의 의미는 모발 내 단백질이 빠져나간 상태를 말한다. 머릿결을 좋게 하려면 단백질을 빠져나가게 하는 원인을 차단하거나 빠져나간 단백질을 다시 채워주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모발은 스스로 재생하는 능력이 없기 때문에 헤어팩, 트리트먼트 등으로 단백질을 인위적으로 넣어 주어야 한다. 보통 샴푸만 하거나 린스까지로 끝을 내지만 헤어팩이나 트리트먼트로 머리에 단백질 등 영양 흡수 시키는 관리가 필요하다.

또한 두피열로 인해 두피가 건조해져서 모공이 쉽게 열려 머리카락이 잘 빠지거나 두피가 지성이어서 두피가려움과 머리비듬예방을 위해 천연 성분의 비듬샴푸와 무실리콘샴푸, 탈모샴푸를 쓰는 지성두피타입도 유ㆍ수분 밸런스를 맞추고 탈모를 방지하며 머리카락굵어지는 헤어관리제품을 쓰는 것이 좋다.

겟잇뷰티에서는 헤어팩의 심사기준을 지속력, 광택력, 결 개선도의 세 가지 부문을 평가해 만족도 순으로 순위를 매겼다. 올리브영에서도 이 세 가지가 선택 기준이겠지만, 천연유래계면활성제가 들어가 있는 천연 성분의 제품인지 확인을 하는 것도 중요하다. 겟잇뷰티나 올 리브영에서 추천하는 제품을 선택해서 헤어팩사용방법을 참고하여 사용한다.

값비싼 두피관리나 헤어케어제품 대신 헤어팩과 앰플, 미스트로 건강한 두피, 모발을 만들 수 있는 제품을 찾는다면 중앙일보 소비자선정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더 헤어 머더 셀러'의 '스칼프 앤 헤어 팩'과 '실키 헤어 아르간 앰플', '실키 헤어 아르간 미스트'를 사용하면 효과에 도움받을 수 있다.

'스칼프 앤 헤어 팩'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가받은 탈모 방지 또는 머리카락굵이지는 헤어 팩이다. L-멘톨, 살리실산, 덱스판테놀액의 의약외품 효능 성분이 민감한 두피 진정 및 영양 공급에 도움을 준다. 멘톨 성분이 함유되어 머릿기름 지고 떡진머리로 답답한 지성 두피에 유분제거를 하여 청량감과 상쾌함을 부여하고, 두피에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천연유래계면활성제가 함유되어 민감한 두피에 쌓여있는 각종 모발피지, 비듬, 각질제거 등 건강한 두피를 만들어 주는 지성 두피 케어 제품이다.

'실키 헤어 아르간 앰플'은 잦은 헤어 시술로 건조하고 손상된 모발에 집중 영양을 선사하여 모발 고유의 엔젤링을 살려주는 고농축 헤어 앰플이다 100% 고농축 순수 아르간 오일과 함께 함유된 11가지 보습 오일이 극심하게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선사하고 보습막을 형성하는앰플 에센스 타입으로 끈적임은 최소화하여 산뜻하게 마무리해 준다.

한편, '실키 헤어 아르간 미스트'는 고농축 아르간오일이 선사하는 집중 영양 헤어 미스트로 순도 100% 아르간 오일과 6가지 단백질의 고영양 케어로 촉촉하고 윤기 나게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수시로 간편하게 촉촉하고 산뜻 모발 케어해 주는 제품이다.

박태호 기자 fam3@pcss.co.kr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