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박태호 기자 ]
비비크림은 휴대도 편하고 바르기도 쉬우며 간단하게 피부를 커버해주는 효과에 도움되는 만능 화장품이다. 실제로 화장에 약간의 관심만 가져도 한 개 이상 소지하게 되는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오래 전에 자리잡았다. 하지만 아직 어린 세대에서는 여러 기능을 압축한 비비크림도 무겁게 느껴질 수 있다.
최근에는 비비크림보다 가볍게 바를 수 있는 씨씨크림이 젊은 세대들이 많이 찾는 편이다. 씨씨크림은 가볍게 발라 자연스러운메이크업을 가능하게 해주기 때문에 매끈한 피부를 가진 사용자에게는 생얼과 같은 연출감을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비비크림과 씨씨크림의 차이를 정확하게 아는 경우는 많지 않은데, 사실 간단한 차이가 있다. 겟잇뷰티의 방송내용에 따르면 비비씨씨차이를 커버력과 색감에 두었다. 비비크림이 상대적으로 커버력이 좋은 대신 씨씨크림은 화사함을 높여준다는 것이다. 화사한 피부 표현을 원한다면 가볍게 바를 수 있는 씨씨크림 사용을 추천한다.
최근에는 씨씨크림과 같은 화사함을 얻으면서 커버력 또한 강조된 씨씨쿠션도 있다. 씨씨쿠션을 커버력이 필요한 부분에 자연스럽게 덧발라주면 비비씨씨차이를 느끼기 힘들다.
무거움을 내려놓고 싶은 날에도 씨씨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씨씨크림만으로도 메이크업베이스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기존에 발랐던 여러 제품을 생략한 채 토너를 피부결을 따라 정돈한 후 그 위에 씨씨크림을 발라주는 것만으로도 메이크업베이스가 완성된다.
이밖에도 씨씨크림은 제품 특성상 지성피부는 물론 건성, 복합성 피부도 부담없는 사용이 가능하다. 유분감이 더 적기 때문에 지성피부의 번들거림은 막아주고, 수분감 충만으로 촉촉한피부를 유지시켜 건성피부를 보다 내추럴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 복합성 피부 역시 적당한 사용감을 줄 수 있다. 특히 유분과 피지가 많은 남자들은 비비크림보다는 씨씨크림이 더 어울린다.
단, 씨씨크림을 구매할 때는 제품들의 특성을 확인하고 구매해야 버리지 않고 꾸준히 사용할 수 있다. 실제 뷰티 관련 커뮤니티를 보면 겟잇뷰티 추천 1순위 제품을 사용한 후에 실망감을 표출하는 이도 적지 않게 볼 수 있다. 남자용으로 구매하는 경우도 마찬가지인데, 여자용 제품을 순위만 따라 구입하면 피부트러블이 필연적으로 일어난다.
만약 유수분 케어가 동시에 가능한 제품을 찾는다면 중앙일보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1960NY브랜드의 '1960NY 캡슐 씨씨 크림'을 추천한다. 이 제품은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을 동시에 커버해주며, 피부보정을 통해 생얼처럼 자연스러운 메이크업 효과에 도움된다.
이와 함께'TS 씨씨 크림'은 물광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으로 화사한 느낌을 강조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유해성분이 없이 천연유래성분으로 구성되어 민감한 피부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평소 다크닝이 걱정되는 피부라면 효율적인 커버가 가능하다.
한편, 유분케어는 물론 촉촉함과 화사함이 강조된 위 제품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박태호 기자 fam3@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