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박태호 기자 ]
20년, 30년을 한 직장에서 일을 하다가 정년을 맞이하던 시대. 예전에는 당연시하게 여겼던 일들이 지금은 쉽게 볼 수 없는 것이 사실이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에는 예나 지금이나 한 직장에서 정년을 맞이하는 것을 보기 힘들다. 보통 출산 후, 육아를 위해서 자신의 일을 포기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시대가 좋아지면서 아이들의 교육환경이 좋아짐에 따라서 여성들이 다시 사회로 나오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남자 혼자 외벌이로 가정을 꾸려나가는게 힘든 사회이기 때문에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이때 사회생활을 한지 오래되거나 경험이 없는 여성들이 갑자기 직장생활을 시작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래서 직장에 다니는 것이 아닌, 창업이 가능한 전문직종을 찾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반영구화장학원인 미작아카데미에서는 몇 년 사이 반영구화장을 배우기 위해 찾아주는 주부들의 비중이 월등히 높아졌다고 말했다. 창업이 가능하고 여성들의 반영구화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취업의 문이 높아졌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수요가 많아지다보니, 반영구화장기술을 가르치는 곳이 늘어나고 있지만, 그만큼 체계적이지 못한 곳이 많기 때문에 신중한 선택을 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강남의 반영구화장학원 미작아카데미에서는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노하우를 수강생들에게 전수하고 있다. 실습위주의 수업으로 기초적인 이론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k-뷰티의 관심이 해외에서 높아지면서 해외출강을 자주 나가고 있어, 해외출강을 위한 강사반도 따로 운영 중에 있다고 한다.
현재 8월 수강을 앞두고 있어 수강생에게 최대 50프로의 할인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데, 수강신청을 받고 있다고 밝힌 반영구화장학원 미작아카데미, 수강 후의 취업의 길도 열려있다고 한다. 수강신청에 대한 문의는 유선상으로 가능하다.
박태호 기자 fam3@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