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함나연 기자 ]
해외여행이든 국내여행이든 낯선 곳으로의 여행은 언제나 설렘과 긴장을 동반한다. '어떤 명소에 갈지, 어떤 맛집을 찾아갈지, 이동할 때 가장 편리하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교통수단은 무엇일지' 등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하면서 여행 준비를 하다 보면 어느새 여행지에 와있는 듯한 설렘을 느끼기도 한다.
여행정보를 모으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수단은 다양하다. TV, 가이드북, 지인의 경험담, 온라인 후기 등 여행지에 대한 상세한 소개가 담긴 자료를 살펴보면서 나만의 여행을 계획해보는 사람들이 많다. 그 중에서도 블로그, SNS 후기의 경우 생생한 사진 자료와 친절한 설명을 통해 여행 전문가 못지 않은 도움을 주기도 한다.
이렇듯 여행을 기록하는 것은 누군가에게 정보를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그 기록을 남기는 사람에게도 다시금 추억을 되새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는 작업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온라인투어에서 지난 3월에 오픈해 지금까지 진행 중인 여행후기 이벤트 '여담'이 여행 고객들 사이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여담'이벤트는 온라인투어와 함께한 여행이야기를 자신의 블로그에 남기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간단히 참여할 수 있어 벌써 많은 고객들이 참여했다. 또한 참여 고객 전원에게 다양한 상품도 증정해 참여자에게 만족감을 주고 있다.
온라인투어 관계자는 "자신들이 경험한 여행에 대해 전반적인 내용을 시리즈에 걸쳐 소개하는 등 열성적으로 참여하는 고객들이 많다"며 "휴가를 맞이해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정보가 되고 있다. 매월 진행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더욱 많은 고객들이 후기를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온라인투어 여담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함나연 기자 fam4@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