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박태호 기자 ] 불면증, 안면홍조, 불안감, 우울증, 질건조증 등 갱년기에 따라오는 각종 증상들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대표적인 여성 갱년기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프랑스 해송 웰루션'이 생활정보 프로그램 '조영구의 트랜드 핫 이슈'에 소개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조영구의 트랜드 핫 이슈'는 국내 기업들의 사업 전반에 걸친 테마별 주제를 통해 사업내용, 전문기술 적용분야, 기업역량 등을 소개하고 그 경쟁력에 대해 알아보도록 기획된 서울경제TV SEN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프랑스 해송 웰루션'은 지난 20일(목)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제품의 주요 성분인 프랑스해송(피크노제놀)에 대한 효능과 함께 방송에 소개된 바 있다.
방송에서는 갱년기 증세를 겪으며 고통 받는 실제 사례자 및 프랑스 해송(피크노제놀)에 대한 효능을 안내하는 가정의학과 전문의의 인터뷰가 전파를 탔으며, '프랑스 해송 웰루션' 개발사인 웅진릴리에뜨의 개발 담당자와 인터뷰도 더해지는 등 프랑스 해송(피크노제놀) 성분의 우수성 및 '프랑스 해송 웰루션' 제품에 대한 객관적인 장점들이 기술됐다.
특히 갱년기에 대해서는 여성들이 노화나 폐경기, 혹은 난소에 질병이 있어 수술을 받거나 갑자기 여성호르몬이 갑자기 떨어지며 그 부족으로 일어나는 현상으로, 얼굴이 화끈하게 달아오르거나 식은땀, 가슴 두근거림 등이 신호라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이 시기에 여성호르몬을 충분히 보충해줘야 한다는 전문의의 의견도 더해졌다.
방송에서 주로 다룬 프랑스 해송(피크노제놀)은 프랑스 남서부 지방의 해안을 따라 자생하는 해안송 껍질에서 추출한 천연 식물 추출물로, 프로프로시아니딘과 바이오 플라보노이드, 페놀산의 독특한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프랑스해송(피크노제놀)은 천연 항염작용은 물론 콜라겐과 히알루론산 생성 촉진효과, 강력한 항산화 작용, 혈관 확장 등이 대표적인 특성이라 할 수 있다.
이 성분을 주원료로 개발된 '프랑스 해송 웰루션'은 유럽의 herb-tech를 통해 과학적으로 설계되었으며, 독일의 엄격한 품질관리로 개발된데다가 판토텐산, 비타민B, 비타민D 등이 함유되어 중년여성 건강기능식품으로 섭취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부원료인 호프, 로즈마리, 세이지 추출물도 더해져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로도 많은 판매를 이루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중년 여성들이라면 한 번은 겪게 되는 갱년기는 지금과 같은 여름이면 그 증세를 견디기 힘든 경우가 많아 갱년기 증세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적절한 솔루션이 필요해 론칭 초기부터 꾸준히 높은 판매고를 이루고 있다"며 "이번 조영구의 트랜드 핫이슈 방송에서 프랑스해송(피크노제놀) 성분이 가진 장점들을 가감 없이 설명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된 것 같아 소비자들에게 좋은 성분이라는 사실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본다"고 전했다.
한편, 현재 '프랑스 해송 웰루션'은 웅진릴리에뜨 공식 사이트 및 웰루션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정가대비 10% 할인된 126,0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전속 모델로 활동 중인 중년배우 배종옥씨의 소개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박태호 기자 fam3@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