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유현준 기자 ] 크로모겐콤플렉스란 차가버섯을 구성하는 성분 중, 우리 몸에 이로운 핵심적인 유효성분을 수치로 나타내기 위해 러시아 연구진이 붙인 이름이며, 크로모겐콤플렉스가 높으면 높을수록 인체에 이롭다고 한다.
분석기술이 발달하지 못했던 시절, 러시아에서는 차가버섯의 성분을 모아 크로모겐콤플렉스라고 명칭했는데, 분석기술이 발달한 현대에 이르러 차가버섯을 구성하는 물질이 베타글루칸, 폴리페놀 등의 성분으로 이뤄져 있다는 것을 차가버섯 추출분말 전문업체 상락수가 밝혀내며, 현재는 이러한 지표들이 차가버섯의 품질을 평가하는 중요한 수치로 알려지고 있다.
크로모겐콤플렉스의 상태를 확인하는 다당류의 일종인 폴리사카라이드 또한 지표물질이다.
이에 상락수는 차가버섯의 크로모겐콤플렉스 수치를 높이기 위해, 서울대학교 식품신소재학연구실의 황금택 교수와 2013년 4월부터 산학협력으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품질의 차가버섯 추출분말을 만들어 내기 위해 상락수는 러시아 보건부 노보시비르스크 약제품질분석 인증센터의 약초표준서에서 정한 기준 및 절차에 따라 차가버섯 유효성분들을 추출한다.
또한 크로모겐콤플렉스 지표물질의 성분인 베타글루칸, 폴리페놀, 폴리사카라이드 등의 함량을 더욱 높이기 위해 식품신소재학연구실과 함께 '차가버섯 생리활성 물질 추출 최적조건 및 건조방법 설정'의 연구를 토대로 엄격히 생산하고 있다.
상락수는 베타글루칸을 고농도로 함유하는 차가버섯 추출물의 제조 방법과 베툴린&베툴린산을 고농도로 함유하는 차가버섯 추출물의 제조 방법을 개발하여 특허를 출원했고, 리그닌, 이노토디올 성분을 고농도로 추출하는 생산기술도 현재 특허출원 중에 있다.
상락수의 차가버섯은 동결진공건조 방식으로 생산한 루치 로얄 FD가 있으며, 유효성분함량이 가장 높고 몸이 중한 분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또한 수분함량을 0.1% 이내로 낮춰 수분에 쉽게 산화되는 차가버섯의 단점을 보완하여 장기적으로 보관이 가능하도록 했다.
루치 스페셜 SD와 진공건조스타 VD는 비교적 가격 부담이 덜 한 것으로, 장기적인 건강관리 차원에서 차가버섯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한편, 상락수는 7월 한 달간 5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카드 무이자 할부를 진행 중이다. 카드사 별로 2개월에서 최대 6개월까지 할부 진행 중이며, 처음 회원가입한 고객들에 한해 차가버섯 추출분말 샘플 무료 증정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루치 로얄 FD, 루치, 스페셜 SD 샘플 2g씩 증정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자사 홈페이지 혹은 대표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유현준 기자 fam5@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