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박태호 기자 ]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하 한검평)이 아동•노인미술심리상담사, 베이비시터 포함 총 72종 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인성지도사, 상담심리사를 비롯한 전체 자격증 커리큘럼을 무료로 수강하려면, 홈페이지 가입 과정에서 추천인 코드란에 '교육장학생'을 입력해야 한다.
전체 신청자 중 선착순 5,000명 회원들은 캘리그라피 종이접기, 스피치지도사 등 72종 커리큘럼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출제예상문제와 미래유망자격증 시험 기출문제도 다양하게 접할 수 있다.
특히 다문화심리상담사를 비롯한 모든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자격증 취득 시 이력서 작성 및 관련 기관 취업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선착순 회원들은 국가공인, 국가자격증 이외 따놓으면좋은자격증, 심리상담센터 놀이•음악•미술 심리치료사와 관련하여 온라인 및 전화 상담을 진행할 수 있으며, 시험 응시 비용까지 절약할 수 있다.
무료수강 이후 전망 좋은 직업에 한 걸음 다가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자체 취업정보센터도 눈여겨볼 만하다. 수강생들은 자체 취업정보센터에서 문화센터강사, 심리상담사되는법을 안내 받고, 각종 구인정보도 얻을 수 있다.
한검평 관계자는 "본 교육원이 한국자격검정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평생교육장학지원 프로젝트에서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이벤트를 기획, 진행 중이다. 최근 국비지원 취업성공패키지, 미래유망직업을 향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이번 기회를 통해 비용 부담 없이 따기쉬운 평생교육원 자격증 취득 기회를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검평은 국가기술 이외에 초등돌봄교실, 어린이집교사와 관련된 다양한 커리큘럼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심리학과 관련 커리큘럼은 분노조절장애 특징, MBTI 검사, 임상심리사 역량 등을 다양하게 다뤘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태호 기자 fam3@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