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머릿결윤기 살리는 헤어에센스, 사용법과 선택팁

박태호 2017-07-24 00:00:00

머릿결윤기 살리는 헤어에센스, 사용법과 선택팁

[팸타임스 박태호 기자 ] 염색, 웨이브 파마 같은 헤어스타일 변화는 기분 전환에 좋지만, 머리카락이 푸석해질 수 있다. 따라서 미용 시술 과정에서 푸석한 머릿결을 방지하기 위한 클리닉을 함께해주거나 영양제를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집에서 머리 영양을 챙겨주는 셀프헤어케어도 좋은 추천방법이다. 상한머리복구 시술을 한 후 헤어미스트, 세럼, 앰플 등의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면 손상된 모발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고데기머리 손상을 겪은 건성모발이거나 정전기가 잦다면, 컨디셔너 사용 이후 윤기 나는 머릿결 유지를 위해 헤어에센스를 꾸준히 발라줘야 한다. 건조해져 거칠고 푸석한 모발에는 에센스나 앰플을 바르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컬링에센스는 손상된 모발 케어와 함께 파마의 지속력을 높여준다.

아르간 오일이 함유된 앰플을 효과적으로 바르려면, 먼저 머리를 깨끗하게 감은 후 수건으로 물기를 적당히 제거한다.

이처럼 셀프헤어클리닉 및 케어를 하는 남자와 여자들은 윤기 나는 머릿결을 목표로 헤어에센스 제품을 올리브영 등에서 구입해 사용하기도 한다. 덧붙여 자신에게 알맞은 헤어에센스를 구입하기 위해 겟잇뷰티 등을 참고하거나, 타인의 클리닉제품 추천 정보를 알아보기도 한다. 머릿결이 윤기 나게 좋아지는 방법으로 헤어에센스를 이용할 계획이라면, 제품 구입 시 모발영양 공급에 기여할 수 있는 성분이 담겨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더불어 보습 감을 부여해 모발을 촉촉하게 관리하는 데 일조하는 성분의 함유 여부 확인 과정도 필요하다.

이러한 성분 중 하나로 모로코아르간오일이 있다. 이 아르간오일효능은 비타민E와 수분 보호막 형성을 통해 모발 건조 예방에 관여한다는 것이다. 이에 아르간헤어오일은 모로칸오일처럼 건성모발 케어용 세럼∙앰플∙토닉이나 상한머리복구 클리닉을 위한 컨디셔너∙크림∙영양제, 컬링에센스 등에 활용 가능하다.

이러한 아르간오일이 함유된 제품의 예시로 더 헤어 머더 셀러의 실키 헤어 아르간 미스트가 있다. 이 머리미스트는 헤어향수 등 향기좋은헤어미스트를 찾는 소비자들에게도 초점을 맞춰 개발됐으며, 아르간 트리커넬 오일과 더불어 모발영양 공급 및 머리윤기 케어에 기여하는 6가지 단백질 유사 성분이 함유돼 있다. 덧붙여 이 헤어미스트는 정전기 예방에 일조 가능하다.

또한 더 헤어 머더 셀러 실키 헤어 아르간 앰플의 경우 푸석한 머릿결 및 손상된 모발, 얇은 머리카락에도 사용 가능한 아르간오일 함유 제품이다. 올바른 헤어앰플 사용법으로 이용할 시 탈색, 고데기 등에 의한 머리손상 완화를 돕고, 11가지 보습 오일을 바탕으로 모발 고영양 케어에 기여한다. 이에 해당 제품은 집에서 사용하는 머리 영양제 효과에 관심을 보이는 이들에게서 수요가 발생하기도 하는 경향이다.

이외에도, 모발영양 성분을 부여하고 탈모방지까지 할 수 있는 'HAMOCELL 스칼프 앤 헤어 토닉 플러스'가 있다.

스칼프 앤 헤어 토닉 플러스는 덱스판테놀, 살리실산, 멘톨 효능으로 두피청결 및 진정에 도움을 주며, 비오틴(비타민B7), 고삼, 세이지잎추출물을 통해 영양과 보습을 동시에 높였다. 또 모발 굵기 증가, 탈모방지와 관련하여 식약청의 정식 허가를 받은 의약외품이기도 하다.

올리브영과 같은 매장에서 남자∙여자 헤어에센스를 구입할 경우, 제품 함유 성분을 알아본 후에는 겟잇뷰티 추천 등을 참고하는 것도 방법이다. 또한 세럼과 토닉을 비롯해 모로칸 컨디셔너 및 크림, 컬링에센스 등 병행 사용할 클리닉제품을 구입할 경우에도 자신의 모발 및 두피타입에 적합한 것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박태호 기자 fam3@pcss.co.kr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