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불편한 등•가슴여드름, 개선 위해 바디워시 및 샤워습관 개선 필요

함나연 2017-07-22 00:00:00

불편한 등•가슴여드름, 개선 위해 바디워시 및 샤워습관 개선 필요

[팸타임스 함나연 기자 ] 여드름은 털을 만드는 모낭에 자리 잡은 피지선에 염증이 발생하는 피부질환이다. 이 여드름질환은 피지선이 밀집돼 있는 곳에서 발생할 가능성이 높기에, 얼굴뿐 아니라 가슴에 자주 나타나기도 한다. 이뿐만 아니라 등에서도 발생해 수면, 휴식 등을 위해 누울 시 통증을 일으킨다.

이른바 '등드름', '가드름'으로 불리는 이 등 가슴여드름을 예방 및 관리하기 위해서는 평소 생활습관을 되짚어볼 필요가 있다. 이는 가드름 및 등드름원인이 생활습관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기 때문이다.

가드름, 등드름으로 일컬어지는 가슴여드름 및 등여드름원인 중 하나로는 자극이 강한 바디워시 제품의 지속적인 사용이 지목된다. 민감성 피부타입에 자극적인 성분들로 구성된 비누 및 바디워시 제품을 꾸준히 사용할 시, 이는 가슴 및 등트러블을 부추기는 소인으로 작용될 수 있다.

이러한 이유에서 현재 가슴여드름관리 및 등여드름관리 샤워용품으로 활용 가능한 저자극 바디워시 제품들도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

일례로 TS 아크네 바디 클렌저는 민감성 피부 등∙가슴여드름관리법으로도 이용될 수 있도록, 비교적 자극이 적은 코코넛 오일 유래 식물성 세정 성분이 함유돼 있다. 이러한 이유에서 해당 제품은 저자극 비누 등 자극이 적은 세정제를 이용한 등드름관리법을 모색하는 사람들에게 제시되기도 한다.

또한 이 등∙가슴여드름바디워시에는 피부 노폐물 및 과잉 피지를 제거하고 여드름 관리에 기여하는 살리실산이 첨가돼 있다. 덧붙여 피부 진정 및 보습, 토닝 등에 일조하는 각종 식물성 오일 및 추출물도 들어 있다.

이와 같은 특징을 지닌 TS 아크네 바디 클렌저는 TS 샤워 타올 등의 샤워 타올 제품과의 병행 사용을 통해 피부 노폐물 없애는 법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이 등드름바디워시는 경우에 따라 가슴여드름치료 및 등여드름트러블치료가 완료된 후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등/가슴여드름을 유발하는 또 다른 원인으로는 스트레스 및 과로, 흡연, 음주 등이 있으며, 이 원인들을 피함으로써 해당 증상의 발생 확률을 줄일 수 있다. 또한 등드름비누, 가슴여드름비누 등 여드름비누를 이용한 바디워시 후 사용하는 바디로션이 피부타입과 맞지 않아, 등/가슴여드름이 발생할 가능성도 있다. 이에 적극적인 관리를 위해 바디로션 구입에도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다.

아울러 의료기관을 통한 등여드름자국 치료가 필요하다면 치료비용, 소요 시간 등을 알아봐야 한다. 이어 치료비용 등 대략적인 정보를 알아본 후에는 상담을 통해 등드름치료 및 가슴여드름 없애는 법에 관한 구체적인 솔루션에 대해 묻는 것이 중요하다.

함나연 기자 fam4@pcss.co.kr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