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박태호 기자 ]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하 한검평)이 아동•노인미술심리상담사, 인성지도사 포함 총 72종 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베이비시터, 다문화심리상담사를 비롯한 전체 자격증 커리큘럼을 무료로 수강하려면, 홈페이지 가입 과정에서 추천인 코드란에 '교육장학생'을 입력해야 한다.
전체 신청자 중 선착순 5,000명 회원들은 상담심리사, 종이접기 및 스피치지도사 등 72종 커리큘럼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음은 물론 출제예상문제와 미래유망자격증 시험 기출문제도 제공받을 수 있다.
선착순 회원들은 국가공인 이외 따놓으면좋은자격증, 캘리그라피 강사, 심리상담사되는법과 관련하여 온라인 및 전화 상담을 진행할 수 있으며, 수강 이후 시험 응시료까지 지원받게 된다.
특히 이 교육원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자격증 취득 시 이력서 작성 및 관련 기관 취업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심리상담센터 놀이•음악•미술 심리치료사, 문화센터 강사를 비롯한 전망좋은직업 구인구직 정보를 신속하게 얻을 수 있는 자체 취업정보센터도 준비돼 있다.
한검평 관계자는 "최근 국가자격증 관련 국비지원 취업성공패키지, 미래유망직업을 향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수강생들이 취업 경쟁력을 한층 높일 수 있도록 72종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심리학과 관련 커리큘럼은 임상심리사 역량, 분노조절장애 특징, MBTI 검사 항목 등을 두루 배울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비용 부담 없이 따기쉬운 자격증의 경쟁력을 확인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검평은 한국
자격검정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평생교육장학지원 프로젝트에서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됐다. 평생교육원 경쟁력을 인정받은 이 업체는 국가기술 이외에 초등돌봄교실, 어린이집교사와 관련된 다양한 커리큘럼을 개발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태호 기자 fam3@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