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유현준 기자 ] 많은 패션 전공을 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6월 모의고사, 7월 기말고사 이후 방학시즌이 되면서 진학 등 진로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서울 홍대입구역 근처에 위치한 패션 단일 전공의 라사라패션전문학교 측은 방학 시즌을 맞이해 패션 전공을 희망하는 많은 학생들의 지원이 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얼마 남지 않은 2017년도 9월학기는 타 대학교에 휴학 중인 학생, 전문대 졸업 후 학사학위 취득희망 학생, 고등학교 졸업 후 대학진학 하지 않고 직장생활과 사회경험이 있는 학생, 군복무 중인 학생 등 패션디자인 전공과 패션비즈니스 전공을 희망, 신입학 또는 편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많다.
특히 9월 개강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지원자들의 수가 증가하는 양상이라는 게 학원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는 패션디자인 전공, 패션비즈니스 전공에 대해 실무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하며 많은 패션 교과목을 보유해 세부 진로 방향에 맞춰 맞춤형 학습 플래닝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입학과 동시에 체계적인 학습 설계를 통해 학점을 취득, 2년제 산업예술전문학사와 4년제 패션학사학위 취득도 가능하다.
이에 많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전공과 진로 방향에 맞춰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에 지원하고 있다. 특히 수능, 내신에 맞춰 학생을 선발하는 것이 아닌 입학사정관제에 따라 패션스터디 플랜과 창의력테스트, 심층면접을 통해 학생을 선발해 성적에 대한 부담감 없이 지원할 수 있다.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매 학기 현업에 종사하는 패션전문가를 초청, 실무에 대해 강연하는 진로 특강이 있고 방학기간에도 학생들이 관련 분야의 실력을 키울 수 있게끔 국가공인자격증인 산업기사 자격증 특강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면서 "이러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재학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며 패션전공을 희망하는 많은 학생들에게 선호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2017년도 9월학기와 2018년도 3월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을 모집 중이며 입학이나 패션전공 관련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해 진학진로멘토링을 실시하고 있다. 관련 문의 및 상담 신청은 홈페이지 또는 SNS를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현준 기자 fam5@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