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유현준 기자 ] 국내 대표 퓨전짬뽕 프랜차이즈 브랜드 '알뽕달뽕'이 최근 자영업자들 사이에서 새로운 창업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기존의 전통적 짬뽕전문점과 차별화를 두어 퓨전짬뽕으로 대표되는 외식브랜드로써, 세트 구성과도 차별화시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표적 패밀리 외식 브랜드로 거듭나면서 최근 소비자들에게 선호되고 있다.
이어, 짬뽕과 탕수육, 짬뽕과 피자의 기존 퓨전짬뽕 구조에서 탈피하여 짬뽕, 피자, 돈까스, 간편식까지 다양한 메뉴 구성을 통하여 빠른 소비 순환구조를 구성하여 점주는 물론, 고객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으면서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는 평가다. 그 결과로 최근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자영업자들 사이에서 뜨는 프렌차이즈로 알려지면서 문의가 늘고 있다.
최근 들어 경제불황으로 프랜차이즈 식당의 폐업율이 역대 최고 수치를 기록하면서 자영업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이와는 정반대로 '알뽕달뽕'은 꾸준하게 소비자들로 하여금 사랑받는 아이템을 기반으로 퓨전아이템을 통한 지속적 성장세를 걷고 있다.
또한, 경제 전문가들은 이러한 경제불황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소비는 점점 더 얼어붙고 경쟁업체가 난립하는 흐름이 지속될 것으로 바라보고 있다.
그러한 대안책으로 고객중심의 서비스와 획기적인 메뉴 개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접근한다면, 까다로운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 수 있을 뿐 아니라 브랜드의 가치도 함께 오를 것이라 조언했다.
한편, '알뽕달뽕'은 주문과 동시에 조리하여 엄선된 신선한 재료만을 취급하고 '정직함'을 기본으로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고, 믿을 수 있는 브랜드로 인식되어 향후 꾸준하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유현준 기자 fam5@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