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박태호 기자 ] 보청기는 무더운 여름철일수록 제대로 관리해야 또렷하게 잘 들을 수 있다. 보청기는 귓속에 착용하는 의료기기이므로 땀과 습기에 민감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보청기의 특성을 감안해서 금강보청기 분당센터(이승수 원장)가 여름 휴가철맞이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하며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한창 무더운 7월부터 9월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기간 중에는 보청기 무료청소, 보청기가격 최대 40~50%할인, 6개월 이내 보청기 분실 시 무상재제작, 신용카드 24개월 무이자할부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하여 구입 시 부담감을 대폭 줄였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가격할인뿐만 아니라 '구입 후 6개월 이내 분실 시 무료 재제작 서비스'도 포함된다.
이승수 원장은 "이번 행사로 난청이나 이명으로 고민하는 성남분당지역 난청인은 물론, 판교, 용인수지, 기흥, 광주지역의 난청인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최신형 보청기를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6개월 이내 분실 시 무상 재제작 서비스'는 고령자 등 분실우려가 높은 난청인들에게 보청기 분실걱정을 덜어주는 서비스로 구입 후 6개월 내 분실했을 경우 금강보청기가 동일제품을 무상 재제작 해주며, 해당 서비스는 K-시리즈 보청기 구입 시 1회에 한해 제공받을 수가 있다.
그 밖에도 금강보청기 분당센터는 방문하는 모든 난청인에게 무료 청력검사 후 청각장애등록 기준과 절차를 친절하게 안내해 주고 있다. 만일 청각장애인으로 등록할 경우 보청기 구입 시 최대 131만원의 국가보조금 혜택을 받게 되어 난청인은 금전적 부담을 대폭 줄일 수 있다.
청각학 석사출신의 청능사인 금강보청기 분당센터 이승수 원장은 "보청기는 구입 후에도 지속적 관리를 받아야 잘 들을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를 실천하기 위해 모든 보청기 착용자에게 보청기청소, 습기제거, 청력재검사, 재피팅 등을 수년째 무료로 실시해오고 있다.
한편, 보청기 할인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야탑역 2번 출구 앞에 위치한 금강보청기 분당센터를 방문, 또는 전화상담으로 확인 가능하다.
박태호 기자 fam3@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