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함나연 기자 ]
5성급 호텔침대 베스트슬립 지큐브가 매트리스의 허리부분을 강화하는 기술(SPINAL SUPPORT)을 발명하여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베스트슬립이 발명한 SPINAL SUPPORT 기술은 매트리스의 허리보강에 관한 것으로, 내부에 다수의 스프링이 장착된 매트리스에 사용자가 누웠을 때 그 사용자의 허리부분에 대응되는 위치에 위치하여, 사용자의 허리부분을 추가로 탄성 지지할 수 있도록 구비된 허리보강 기술이다. 허리부분뿐 아니라 척추부분을 추가로 지지하는 것이 가능하여 사용자의 척추를 보다 안정적이고 탄탄한 느낌으로 받쳐주는 기능이 있다.
베스트슬립의 29년 기술력으로 탄생한 SPINAL SUPPORT는 목이나 허리에 통증을 느끼는 사람에게 적합한 기술로 매트리스에 누웠을 때 포근한 쿠션으로 감싸준 뒤, 척추가 위치하는 부분에서는 탄탄한 느낌으로 지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우면서도 탄탄한 지지력으로 허리가 불편한 사용자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일차적으로는 매트리스의 가로방향으로 탄성이 보강되어 매트 꺼짐 현상을 방지, 오랜 시간 매트리스를 사용해도 허리 부분이 처지는 현상을 미연에 방지하며 이차적으로 매트리스 세로방향에 사용자의 척추가 위치하는 부분을 탄탄하게 보강하여, 누웠을 때 허리를 안정감있게 받쳐주는 효과에 도움되도록 구현했다.
베스트슬립 브랜드 관계자는 "개인 신체특성에 따라 기존 자사 매트리스가 너무 무르거나, 너무 딱딱하다는 의견이 있었는데, 특허 받은 SPINAL SUPPORT 기술이 적용된 매트리스에서 잠들 경우, 부드러우면서 지지해주는 느낌으로 수면을 취할 수 있다. 교통사고 후유증, 척추 디스크 환자들이 특히 편안함을 많이 느끼며, 장시간 앉아서 일하는 현대인들의 척추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이다."라고 말했다.
함나연 기자 fam4@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