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펫사료협회에서 주최하고 유진 가운에서 주관하는 "제1회 전국 DOGWIG 아트 경연대회"가 오는 11월 24일과 25일 양일간에 걸쳐 개최된다.
서울 양제동 AT센터에서 11월 23일부터 열리는 2012 국제애완동물·용품박람회와 함께 펼쳐지는 이번행사는 24일은 학생부 경연, 25일에는 일반부 경연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WIG(위그)"란 애견의 모형에 가발을 입힌 것으로 모형이 미용 아티스트 각자의 기술을 바탕으로 디자인 후 가발을 다듬어 연출해서 각기 특징을 자랑하는 애견으로 새롭게 태어나는 것을 말한다.
행사를 주관하는 유진 가운에 따르면 "현재 우리나라의 애견 아티스트를 위한 교육기관으로는 4년제 대학과 2년제 전문대학 그리고 기타 학원들이 전국적으로 넓게 분포되어 있지만 "애견 아트" 에 관해서는 교육적인 자료나 전문인이 절대 부족한 현실이다"면서 "전문 인력들이 배출되고 있음에도 체계적인 취업의 현실은 열악한 우리의 현주소를 점검하며, 학생과 프로 애견미용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경쟁 속에 정보를 공유하고 졸업생들의 취업에 원활한 바탕을 마련하기 위해 경연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또 "더 나아가 애견에 종사하는 전문인들과 애호가들에게 아름답게 꾸미는 미용이란 개념을 뛰어 넘어 아트 즉, 예술의 수준으로 동물에 무관심한 일반인들에게 새로운 시야를 열어주어 동물사랑, 특히 애견의 소중함을 고취시키고자 대회를 준비했다"고 덧붙였다. 참가부분은 아트미용, 쇼 미용, 실전미용 등이며 접수기간은 11월 15일까지다.
<대회 접수 홈페이지 www.dogwig.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