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함나연 기자 ]
2000년 대 초, 부동산 투자 열풍이 불었다. 특히 대단위 주거용 부동산이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투자를 진행했다. 하지만 2008년 금융위기 이후 부동산 거품이 꺼지고 있으며, 대단위 주거용 부동산은 그 투자 가치를 점점 잃어가고 있다.
이에 또 다른 수익형 부동산 재테크 방법으로 월세 수익률이 높은 상가에 투자하는 것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다양한 부동산 중 조건이 좋은 상가는 월세가 꾸준한 수입이 되고, 그 수입으로 다른 곳에 투자 할 기반을 마련하거나 노후 준비 자금이 마련되기 때문이다.
물론 상가라 해서 모두 다 수익을 얻는 것은 아니다. 상가 주변 유동인구가 많아 상거래가 활발한 곳이어야 부가가치 창출이 용이하므로 주변 교통편과 유동인구 수가 중요하다. 또한 빠르게 원금을 회수하기 위해서는 분양가가 높지 않아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분양가가 저렴해 초기 투자비용이 낮고, 주변 관광지 및 교통 편의성이 뛰어난 '유정프라자'가 특별 분양을 실시한다. '유정프라자'는 상가 전후면이 김유정역 진입로와 인접하며, 많은 관광객과 현지 주민들이 찾는 관광지 주위에 있어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위치했다.
큰 수요에도 불구하고 아직 상가가 제대로 형성되지 않아 '유정프라자' 분양 기회를 이용한다면 먼 미래를 내다보고 투자할 좋은 기회를 얻게 된다. 현재 '유정프라자' 특별 분양이 진행 중이며, 마감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투자를 원하는 이들은 서둘러야 한다.
함나연 기자 fam4@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