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함나연 기자 ]
미용자격증은 헤어, 네일, 메이크업, 피부, 속눈썹 등 여러 분야로 나뉘어져 있다. 이 중, 헤어미용사(일반)자격증은 해마다 많은 사람들이 지원해 높은 합격률을 보이고 있어 미용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선호도 높은 자격증이다.
비전 있는 직종으로 불리는 헤어디자이너는 고객의 아름다움을 창조, 유지, 보수하는 전문적인 기술을 요하는 프로페셔널한 직업이다.
최근에는 헤어디자이너에 입문하기 위해 미용사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자격증 보유 관련 단속이 강화되면서 헤어샵 관련 현직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들 가운데에도 자격증을 취득하지 못한 사람들은 시험을 응시하는 등의 양상을 보이고 있다.
이런 상황을 알고있는 전국 교육기관들은 미용사자격증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 무단히 애를 쓰고 있지만 현실은 녹록치 않은 실정이다. 2016년 7월 부로 미용사 시험의 출제 기준이 변동됐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새로운 교육 과제에 대한 이해도가 상대적으로 높지 않은 교육기관 혹은 강사진들이 교육을 하게 됨으로써 합격률이 낮아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수원엠뷰티아카데미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현재 7개월 연속 미용사일반 자격증 응시율 대비 100% 합격률을 보이고 있어 수강생들의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현재 수원뿐 아니라 수도권에서도 높은 합격률을 보이고 있는 수원엠뷰티아카데미의 미용사일반 과정은 실기교제제작, 전임강사제 등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수원 엠뷰티아카데미 미용학원은 IPSN국제미용자격증 수원 1호 인증교육기관이며, 이와 관련된 1호 합격자 배출과 더불어 높은 수준의 교육을 진행 하고 있다고 한다.
함나연 기자 fam4@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