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진로코칭상담사 등 사회ㆍ복지 분야의 민간자격증 무료 취득 가능한 한교진

함나연 2017-07-12 00:00:00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진로코칭상담사 등 사회ㆍ복지 분야의 민간자격증 무료 취득 가능한 한교진
[팸타임스 함나연 기자 ]

최근, 우리나라 여성의 경제 활동의 증가로 부부 모두 경제활동을 하는맞벌이부부의 비율이 늘어나고 있는 현상과 더불어 가구의 핵가족화로 인해 보호자 없이 낮 시간을 홀로 보내는 아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렇게 보호자 없이 방치된 아이들은 납치와 같은 강력범죄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 이러한 아이들을 보호할 제도나시설이 필요한 시점이다.

방과후지도사는 학교 정규수업 후 보호자나 학부모 대신 아이들을 돌봐주는 직업이다.

놀이를 통한 학습과 시청각 교육, 감성 발달 교육 등 방과후 프로그램에맞게 아이들을 보호하며, 때로는 아동과 청소년들의 고민을 들어주는 역할도 맡는다. 학교뿐만 아니라 사회복지관, 문화센터 등에서도 방과후지도사의 필요성이늘고 있다.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무료수강과 취득이 가능한 방과후지도과정을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독서논술지도사 등 13개 항목으로 나누어 개설해 수강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렇듯, 방과후지도사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늘면서 한교진에서는 방과후지도사를비롯, 화재예방안전교육지도사, 소프트웨어지도사 등 47종에 달하는 민간자격증 취득 과정 또한 무료로 진행 중이다.

방과후지도사 외에도 사회적 약자인 노인과 아동을 대상으로 상담 해주는 심리상담사 또한 사회적 수요가 많은 직종이다.

우리나라는 현재 고령화사회와 저출산 문제로 인해 독거노인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노인들은 심리적인 스트레스와 불안감으로 빈곤한 삶을 살며 강력범죄에 쉽게 노출될 수 있다. 아동문제 또한 심각한 수준이다.

한교진에서는 총 16종 항목의 상담지도사 민간자격증 수업을 들을 수있다.

특히, 한교진은 보다 심도 깊은 심리상담을 위해 심리상담사의전문과정 민간자격증 수업을 노인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연령별로 개설하여 수강생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한교진은 일과시간이 부족한 주부들이나 직장인들을 위해 100% 온라인강의만 진행하기 때문에 직장인이나 아이를 키우는 주부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PC뿐만 아니고스마트폰으로도 수강 가능하다.

한편, 한교진의 무료수강 혜택을 받으려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 단어를 입력하면 된다.

함나연 기자 fam4@pcss.co.kr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