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이현주 기자 ] 슈퍼푸드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모자란 영양소를 식품으로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양한 슈퍼푸드 중 카테킨, 식이섬유, 미네랄, 단백질 등 풍부한 영양소를 지니고 있는 카카오닙스가 꾸준히 알려지고 있다.
카카오닙스는 카카오나무에서 열리는 카카오빈 열매의 배유를 건조한 후 껍질을 제거하여 먹기 좋게 부순 카카오 열매이다. 식이섬유가 고구마의 약 8배, 양배추의 1.4배가 들어 있고, 폴리페놀 속 카테킨 성분이 100g당 녹차의 약 27배, 우롱차의 약 166배가 들어있다.
이렇듯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카카오닙스이지만 공정 과정에 따라 맛과 영양에 조금씩 차이가 생긴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 중 발효와 로스팅 과정을 거친 제품은 카테킨 등 일부 영양성분이 감소하게 된다.
팔레오 로우 카카오닙스는 이를 방지하기 위해 고온에 로스팅하지 않고, 저온으로 건조하여 카카오 본연의 맛과 영양을 즐길 수 있으며, 전세계 생산량 5% 미만으로 카카오의 귀족이라고도 불리우는 최고급 초콜릿 원료 크리올로 종의 카카오닙스를 그대로 담았다.
팔레오 관계자는 풍부한 영양소를 건강하게 입맛에 맞춰 맛볼 수 있도록 저온건조 공정을 거친 '로우 카카오닙스'와 카카오닙스를 달콤하게 즐길 수 있게 야콘시럽을 더한 '스윗 로우 카카오닙스'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팔레오 저온 건조 로우 카카오닙스 제품은 팔레오 카카오푸드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현주 기자 fam4@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