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강현구 기자 ] 2017년 28회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 접수기간은 8월 14일부터 23일, 시험일정은 10월 28일로 얼마 남지 않았다.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이 다가올수록 각종 포털사이트와 커뮤니티에는 공인중개사 공부기간과 독학방법, 교재 등 문의 글이 잇따라 올라오고 있으며 연일 높은 검색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처럼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합격생들 사이에서 합격 노하우로 꼽힌 공인중개사 및 주택관리사시험 무료인강 카페 공인모가 화제이다.
공인모는 공인중개사 및 주택관리사시험 독학생들을 위한 무료인강을 제공하는 재능나눔 카페로, 지난해 말 기초 입문과정에서 시작해 현재 총정리요약까지 2017년 개정된 법령을 반영한 체계적인 학습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카페 내에는 공인중개사 시험과목과 공부방법, 기출문제 풀이, 합격률 등의 다양한 정보와 자료를 공유하고 있다.
또한 자격증 취득 후 실무과정에서 적응을 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 대비해 공인모는 합격자들을 위한 실무과정 강의 서비스까지 아낌없는 지원사격을 하고 있다. 현재 제공되는 실무 강의로는 한병용 교수의 '경매달인'과 이공원 교수의 '주역풍수와 부동산투자' 등 6개의 강의가 개설되어 있으며 점차 확대 강화될 전망이다.
공인모 관계자는 "각종 무료인강의 위험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공인모는 위험성과는 전혀 무관한 착한 재능 나눔 카페의 시초가 되는 곳" 이라고 전하며 "공인모 카페 내에 직접 경험한 공인중개사 및 주택관리사시험 합격생들의 수많은 합격후기가 증명하듯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곳이니 이곳에서 반드시 합격하여 꿈을 이뤄 나가길 바란다" 라고 덧붙였다.
한편, 공인모는 공인중개사시험 무료인강 뿐만 아니라 지난 5월부터 매달 오프라인 모의고사를 진행하여 회원들의 성적 향상과 실전 대비에 능하도록 기여하고 있다. 현재 서울 노량진, 안산, 천안, 수원, 목포, 청추 등 전국 각지에서 참여 인원이 몰리고 있어 선착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해당 공식 카페 공인모에서 확인 가능하다.
강현구 기자 fam4@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