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강현구 기자 ] 운전을 하는 사람이라면 교통사고로부터 자유롭기는 어려울 것이다. 언제나사고는 예상하지 못한 순간에 찾아오기 때문이다. 물론 이런 부담은 자동차보험으로 대비할 수 있지만 의무적으로가입하는 상품이다 보니 자세하게 알아보지 않고 가입하다 보면 보험료가 높아져 손해를 보는 경우도 생기곤 한다.
이는 같은 차종에 같은 보험 상품이더라도 어떤 방법으로 가입했느냐에 따라 자동차보험료의 차이가 커지기때문인데, 그래서 온라인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http://carbohum-direct.com/?inType=RC17071003)를활용하여 보장내용 및 가격 등을 꼼꼼하게 비교해볼 필요가 있다. 최근에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시장이커지면서 이를 활용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우선 자동차보험은 기본인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을 잘 알아봐야 한다. 대인배상은다른 사람을 다치게 하거나 사망하게 했을 때 보장받을 수 있는 것으로 보장금액은 1억 원 정도이다. 그리고 대물배상은 최소 2천만 원부터 최대 10억 원까지 가입이 가능한데, 최근에는 고액의 외제차 등을 소유하는사람들이 많아지는 점을 고려하여 배상한도를 높여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
특약을 잘 활용하여 할인을 받아보려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를 이용해 보는 것이 좋다. 마일리지 특약은 연간 주행거리에 따른 할인율이 다르게 책정된다. 주행거리가짧을수록 할인을 많이 받을 수 있으므로 자신의 운전성향을 확실하게 파악하여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더불어 5년 이상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으며 연 소득이 4천만 원 이하라면 서민우대 특약으로 할인을 받아볼 수 있으며, 자녀가있을 경우 자녀 할인 특약으로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대중교통, 무사고, 요일제 지정 등 다양한 할인 특약이 있으니 온라인 다이렉트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를 통해 본인에게 어떠한 회사의 특약이 유리한지 자세하게 살펴보는 것이 현명하다.
또한보험료의 할증범위를 올바르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 대부분 갱신 시점에 할증금액을 크게 신경을쓰지 않는경우가 많은데 1년마다 재가입 시 가입자의 조건 및 사고유무 등에 따라 할증과 할인으로 이어지기 때문에주의해야 한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를 활용한다면 보험료를 조금이라도 낮출 수 있다.
가입 전 실시간 자동차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하여 보험료 산정과 할인에 대한 정보를 잘 알아보고 정확하게보험료 산출 및 보험료 비교견적으로 보험료를 절감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다양한 보험사 상품들을빠르고 쉽게 비교할 수 있으므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를 통해 보다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하기를권장한다.
강현구 기자 fam4@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