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강현구 기자 ]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광경 중 하나인 점포 폐업과 새롭게 개업하는 점포들 중 소자본으로 시작하는 외식업들이 많아지고 있다. 1인 가구를 타켓으로하는 식당부터 요식업 트렌드에 눈을 돌려 시작하는 이들이 있는 가운데, 최대한 적은 예산으로 식당을 꾸리고 싶어하는 알뜰족들도 상당수다.
물론 가진 기술 노하우없이 시작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를 접하긴 하지만, 비싼 주방집기와 인테리어에 고민이 따르기도 한다. 오픈 전 업소용 기본집기인 그릇부터 작은 주방용품인 수저, 포크, 양념통 등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도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이다.
먼저 알뜰하게 식당이나 외식업을 시작하고자 하는분들에게 (주)해찬솔 종합주방 이훈 대표는대형 주방기구나 소형 주방용품 등의 집기류를 보며 분위기를 결정하는 고객들이 많아짐에 중점을 둬야할 것이라고 전했다.
전라도 광주와 천안에 지점 둔 (주)해찬솔 종합주방은 수도권 중심위치 평택에 3,305.78512 m2 이상의대규모 본점을 오픈하여 다양한 업소용 주방기구와 기기 중고와 신품을 아울러 보유한 곳이다.적은 비용으로 식당이나 외식업을 오픈하시는 분들에게 예산에 맞는 업소용 중고 주방기기를 제안해드리며, 신품 주방용품도 직영공장 운영으로 유통 거품을 없애 다양한 할인 혜택을 드리고 있다.
대형 업소용 냉장고는 물론 식기체척기, 에어컨, 커피머신, 테이블의자, 주물제품, 멜라닌제품 등 모든 외식업 오픈이 가능한 업소용 주방용품을 경제적인 비용으로 한 곳에서 모두 구입이 가능한 장점을 가진 곳이기도 하다.
소규모나 대형 음식점부터 단체급식 주방기구 등 구입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은 물론 폐업 시 현장 방문 견적으로 최고가 매입까지 진행하고 있다.
또한 고객이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6개월 A/S 안심보장제로 운영 중이다.
한편, 경기도 일대인 수원, 오산, 용인, 화성, 천안 등 신도시 건설현장과 공장의 단체급식 주방기구에서 까다로운 절차인 업소용 중고 주방용품 수출까지 가능한 (주)해찬솔 종합주방 컨설팅 및 구입 문의는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통해 확인 전화 상담으로 가능하다.
강현구 기자 fam4@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