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강현구 기자 ] 청년들의 취업난이 계속되면서 현 시대를 흔히 '청년이 힘든시대'라고 얘기한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새롭게 들어선 정부는 청년들에게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도와줄 것이라는 공약을 내세웠다. 최근에는 박원순 서울시장의 청년수당을 정부차원에서 지원하다는 소식을 전하면서 청년에 대한 관심은 어느 때보다 큰 이슈로 알려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지난 2일 청년문화포럼 유회중 청년의장이 청년들을 주제로 칼럼을 기재하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기재된 칼렴의 내용은 현 시대 청년들을 역사 속 인물들과 매칭하여 청년들의 숨겨진 가능성을 얘기한다.
청년문화포럼 유회중 청년의장은 "우리나라 역사 속에는 우리가 모르는 숨겨진 훌륭한 인물들이 많이 숨겨져 있다" 라며 "이와 더불어 우리 주변에는 정말 훌륭한 청년들이 곳곳에 숨어있는데 이를 우리나라 역사 속 인물들과 매칭을 통해서 청년들의 숨겨진 면모를 대중들에게 알리고 싶었다. 추후에는 지속적으로 칼럼을 기재하여 출판까지 이어 갈 것이다"라고 칼럼을 기재하게 된 계기와 추후 방향에 대해 얘기했다.
한편, 청년문화포럼 유회중 청년의장은 청년문화포럼의 초대 청년의장으로 청년문화포럼의 창립 초창기 멤버이며 최근에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터닝포인트 3가지와 관련하여 TED 강연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본 칼럼은 매거진 열린사람들을 통하여 만나 볼 수 있다.
강현구 기자 fam4@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