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강현구 기자 ]
때 이른 폭염에 '시원한 여름 나기'를 도와주는 각종 여름 용품이 소비자들의 알려지고 있다.
특히 전기요금에 대한 부담이 있는 에어컨에 비해 실용적이고 경제적인 발 선풍기나 쿨방 석 등의 '오피스 쿨링' 상품을 선보였다.
이 가운데 쿨방석은 엉덩이땀이 많이 나는 경우에 꼭 필요한 여름용품이다. 사무실 의자뿐만 아니라 자동차 차량용 방석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건강생활용품 전문 천년넷 웰피아닷컴은 에어폼 신소재로 만든 '필에어' 쿨방석을 여름 필수 아이템으로 여겨지고 있다.
'필에어(Feel Air)' 기능성 의자방석은 일본에서 개발된 에어폼 신소재 덕분에 장시간 앉아 있어도 엉덩이에 땀이 배지 않는 통풍방석이다.
평상시에는 방석으로 사용하다가 등쿠션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반으로 접으면 쇼파에서 머리 쿠션으로 사용해도 된다. 또한 얇은 방석은 바닥에 좌골(엉덩이 뼈)이 닿아 허리를 아프게 하는 원인이 되는데 필에어 건강방석은 엉덩이에 전달되는 부담을 분산시켜 좌골 부담을 완화시켜 주는 역할도 한다.
관리 방법도 간단하다. 물 세탁이 가능하며, 세탁기를 이용해 세탁해도 된다.
한편, 천년넷 웰피아닷컴 관계자는 "필에어 에어폼 신소재는 탁월한 내구성과 복원력으로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덕분에 일본에서 판매율이 높았던 쿨매트 시장에 새로운 이슈를 만들었던 제품이다. 장시간 사무실에서 일하는 직장인이나 집중력 향상을 필요로 하는 수험생에게는 통풍이 잘 되는 쿨방석이 좋다"고 말했다.
강현구 기자 fam4@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