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한국교육진흥협회, 심리상담사와 방과후지도사, 아동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를 비롯한 47종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가능

강현구 2017-07-03 00:00:00

한국교육진흥협회, 심리상담사와 방과후지도사, 아동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를 비롯한 47종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가능

[팸타임스 강현구 기자 ] 최근, 전 세계적으로 4차산업혁명의 시대로 진입하면서 산업 활동 중 컴퓨터를 이용한 프로그램 코딩의 비중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영국등 여러 서구권 선진국들은 프로그램 코딩 수업을 정규 교육으로 채택해 변화하는 시대상에 맞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이러한 산업 변화에 발맞춰 우리나라 또한 2018년부터 프로그램 코딩을정규 교과목으로 채택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또한 컴퓨터정보처리학원 등 컴퓨터 관련 학원과 코딩학원에서는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코딩을 가르치고 있으며,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에서도 코딩을 가르치는 학교가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총 47종의 민간자격증을 무료로 수강ㆍ취득할 수 있는 교육기관인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는 올해 초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수업을 개설했다. 한교진 측은 특히 신학기가 시작된 지난 3월부터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를 취득하려는 수강생들이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민간자격증은 학력과 나이제한이 없어 누구나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라며 "인터넷 강의를 70% 이상 수강하면 온라인으로 자격증 시험 응시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교진은 이외에도 분노를 조절하지 못해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분노의 원인을 찾고 이를 다스릴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분노조절상담지도사를 지난해 하반기 개설해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분노조절상담지도사는 분노조절이 힘든 사람들의 원인과 문제 파악을 위해 분노조절에 관한 이론을 익히게 된다. 이후 분노의 조절 및 상담능력을 길러 다양한 상담원리와 기법을 터득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출산율 저하로 우리나라의 유소년 인구가 점점 줄어들고 있어가족구성원의 수가 작아짐에 따라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 1급 심리상담사 민간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수강생도늘고 있다.

아동심리상담사는 자아가 형성되지 않은 아동을 대상으로 심리적 안정감과 자아 존중감을 키워 나가고 긍정적인 자아개념을 형성하며, 성숙되고 정상적인 사회인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교진의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등 47종의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혜택을 받으려면 회원가입후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 단어를 입력하면 된다.

강현구 기자 fam4@pcss.co.kr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