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강현구 기자 ] 헐리우드 여배우들의 이너뷰티 제품인 코코넛 오일이 최근 여름 휴가 시즌이 다가오면서 새로운 기능으로 알려지고 있다.
코코넛오일 대표적인 효능 중 하나는 바로 보습효과이다. 평소 건조함이 느껴지는 머리카락, 손톱, 입술, 얼굴과 같은 곳에 사용하면 촉촉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고, 자외선차단 효과까지 볼 수 있다. 코코넛 오일의 흡수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세안 후 물기가 있을 때 발라주는 것이 좋으며, 한 번에 많이 바르면 모공을 막을 수 있으니 얇게 2~3번에 걸쳐 발라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또한, 최근에는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는 점 때문에 여름 휴가를 대비하여 몸매 관리에 신경 쓰는 여성들 사이에서 코코넛오일이 알려지고 있다. 코코넛 오일을 하루 1~2스푼씩 커피나 녹차 등에 섞어 식전에 먹으면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고, 신진대사율을 높여주기 때문에 장기적인 체중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코코넛오일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좋은 코코넛오일을 고르는 것이다. 자연 그대로의 순수함을 느낄 수 있는 유기농 제품과 국내 제조 및 생산 시스템을 갖춘 코코넛오일 제품을 선택하면 더 안전하고 건강하게 코코넛오일을 애용할 수 있다.
강현구 기자 fam4@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