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의 청정자연에서 만들어진 유기농 헤어 바디 브랜드 산수티칼스(sansceuticals)가 온라인 판매에 이어 오프라인 판매로 동대문 두타 면세점에 제휴입점했다.
헤어 바디 브랜드 산수티칼스는 뉴질랜드의 암전문가와 헤어전문가의 공동연구로 만들어진 특이한 이력의 헤어와 바디라인 제품 브랜드로서 뉴질랜드에서 헤어전문가로 20년이상 활동한 루시마르(Lucy Marr)와 세포생물학자 아네트 라샴(Annette Lasham)이 공동으로 연구하여 생산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인체 중 가장 많은 소모가 일어나는 바디와 헤어를 케어하는 제품들의 성분 중 70프로 정도가 인체로 흡수되며, 이를 통해 유해한 성분들이 인체에 들어온다면 배출되지 못하고 쌓이게 된다는 점을 우려하여 이를 개선하기 위해 만들어진 브랜드이다.
유해한 성분으로부터 인체의 건강을 지키는 자연친화적 성분들을 위주로 하는 제품의 생산과 유통까지 생각하는 산수티칼스는 황산염이나 파라벤이 포함되지 않은 친환경적인 제품을 우선시하며 뉴질랜드의 청정자연에서 얻어지는 자연추출성분을 기반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레티닐팔미테이트, 토코페롤아세테이트, 세라마이드 등 자연추출물 성분을 기반으로 저자극과 유해물질의 최소화를 목표로 암전문가 및 과학자들과 협업을 진행하며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제품의 유통을 위한 재료 패키지도 화학 성분에 침출 되지 않은 PET 제품을 사용하는 등 디테일에도 충실한 브랜드이다.
저자극성과 유해물질 개선으로 인해 피부가 민감한 유럽의 아이와 여성들이 주로 찾는 산스티칼스는 온라인을 통해 일부 판매되었으나 최근 오프라인 판매를 위해 동대문 두타 면세점에 제휴입점을 추진하였으며, 이밖에도 현대백화점등에 입점한 폴락폴락 매장에도 제휴입점 중이다.
한편, 제품의 자연친화적이고 깨끗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공개된 보도화보는 신인모델 오민지의 밝은 모습으로 촬영되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그레이스 버킷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강현구 기자 fam4@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