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times

제3회 진돗개 전문 브리더∙핸들러 양성교육 실시

올 9월 9일부터 11월 25이까지 12주간, 진도군 성화대학 캠퍼스에서 제 3회 진돗개 전문 브리더∙핸들러 양성교육이 실시된다. 대상은 진돗개 브리더와 핸들러 1기 및 2기 과정 미수료자와 신규 수강생이다.

이 교육과정은 전남대 진돗개명견화사업단과 전남대 평생교육원에서 주관하며 12주 가운데 교육일수는 총 12일, 교육시간은 총 96시간으로 진행된다.

브리더 교육과정은 9월 9일부터 하루 8시간씩 매주 목요일에 실시되며, 핸들러 교육과정은 9월 10일부터 하루 8시간씩 매주 금요일에 실시된다. 브리더 교육과정의 커리큘럼은 개 사육을 위한 기본자세와 유전기법 그리고 혈통관리, 교배체계 그리고 육종체계로 5가지 항목의 교육이 실시되며, 핸들러 교육과정의 커리큘럼은 핸들링 도그쇼의 역사와 핸들링의 개념, 도그쇼 출전에서 신청에 대한 부분, 스택과 심사원 그리고 진돗개 훈련으로 모두 6가지 항목의 교육이 실시된다.

전체 강의 시간의 2/3 이상 출석하면 수료가 가능하다. 더욱이 이 교육과정에 대해 총 90시간 이상 교육을 이수한 후 자격시험에 응시해 합격하면 사)전국국공립대학평생교육원협의회가 인정하는 민간 자격증 취득할 수 있다. 이 자격증을 소지한 자에게는 진돗개 심사원 수강 자격을 부여한다.

이 교육을 통해 얻고자 하는 효과는 한국의 명견인 진돗개 전문브리더와 핸들러를 양성하는데 있으며 이를 통해 명품진도개 생산을 위한 토대를 마련, 또한 진도견 브리더와 핸들러가 되고 싶은 이들의 자격증 취득으로 인한 전문직종의 일자리 창출과 기존과정 미수료자들에 대한 재교육을 실시하는데 있다.

온라인이슈팀 기자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