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타임스=지미옥 기자] 북부지방산림청은 오는 25일 대회의실에서 '2016년 1사1공법 연구과제 발표회'를 연다고 지난 23일 발표했다.
북부지방산림청, 소속 국유림관리소 담당자, 교수, 시공업체, 감리업체 등 100여 명이 참여하는 발표회는 산림토목 담당자들의 현장업무 수행능력 향상, 산사태예방, 시공능력 발전을 위해 산림토목분야 우수사례 발굴·보급, 시공기술 노하우 교류 등 산림토목기술 발전 도모를 위해 기획됐다.
북부산림청은 올해 360억원을 투입해 사방사업(사방댐 45개소, 산지사방 20㏊, 계류보전 35㎞ 등), 민북지역 산림복원(6ha), 국유임도(신설 56㎞, 구조개량 29㎞)를 추진하면서 그동안 추진했던 1사1공법 우수사례를 현장에 보급해 산림토목기술 발전에 기여한 바있다.
또 이번 1사1공법 발표회와 병행해 산림과학원(강사 지병윤 박사)에서 연약지반의 임도노면 지지력 강화방법 대한 강의로 1사1공법 시공기술 노하우 교류와 새로운 산림토목기술에 대한 관계자의 직무능력을 향상하는 계기를 기획했다.
관계자는 "이번 발표회가 담당자들의 직무수행 능력을 향상시켜 재해로부터 안전하고 견실한 시공으로 이어져 재해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질 높은 산림토목사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미옥 기자 jimi@famtimes.co.kr